블로그 RSS 피드 자동발견 설정하는 방법

2008. 12. 8. 10:16블로그/블로그 운영법

블로그 방문시 웹 브라우져에서 자동으로 RSS 피드를 잡아서 보여주도록 즉 발견되도록 설정을 해 놓으면 RSS 홍보에 득이 됩니다. 블로거팁 닷컴은 예전에 설정해 놓았는데 소개해야지 소개해야지 하면서 깜빡잊고 이제서야 소개해 드리네요. 한RSS로 유명한 아루웍스에 설명이 잘 되어 있지만 그래도 블로거팁 닷컴 스타일로 약간 수정해서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셔서 꼭 설정해 놓으세요.


☞ 우선 아루웍스의 설명을 잠시 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aruworks.com/samples/feed_autodiscovery.qst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 등 RSS 피드 자동 발견을 지원하는 웹브라우져의 경우 아래의 그림처럼 주황색 피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관리자 화면에서 스킨 HTML/CSS 설정으로 들어가서 아래에 설명된 대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1번에 블로그 제목을 넣어주시고 2번에는 RSS 주소를 넣어주시면 되겠어요. 블로거팁 닷컴을 파이어폭스 3와 인터넷 익스플로러 8에서 테스트 해봤어요.

아루웍스


☞ 인터넷 익스플로러 8에서 본 모습입니다. RSS 피드 아이콘이 자동으로 잡혀 있습니다. 피드 자동 발견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페이지의 경우 아이콘이 회색으로 나타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8

☞ 파이어폭스 3에서 자동 발견된 RSS 피드의 모습입니다.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어서 설정해 보세요. :-)
파이어폭스 3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