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금요일에 부산에서 열린 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스피치를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덕분에 토요일, 일요일 포스팅은 쉬었어요. 이틀 연속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날이 얼마만인지 모르겠어요. 아마도 호주 다녀와서 처음있는 일이 아닌가 싶네요. 네이버에서 오픈캐스트 베타케스트 서비스를 오늘자로 시작했습니다. 저는 "블로거 늬우스" 라는 이름의 캐스트를 개설했어요. 블로그 체험단 모집 소식, 블로그 이벤트 소식, 각종 블로거 모집 소식을 전하는 채널입니다. 마이크로탑텐에서 발행하고 있었는데 네이버로 옮깁니다. 마이크로탑텐 구독자 분들은 이쪽으로 넘어와 주세요. 마이크로탑텐에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블로고스피어를 돌며 개인 블로그에서 진행중인 이벤트 소식도 전해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구독해 주시면 더 감사드리고요. 블로거 늬우스 주소는 http://opencast.naver.com/BN183 입니다.


☞ 네이버 오픈캐스트 "블로거 늬우스" 바로가기 http://opencast.naver.com/BN183 상단 우측의 구독하기 버튼을 누르면 구독 가능합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 오픈캐스트에 접속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http://opencast.naver.com/ 1번 부분을 보시면 캐스트플로우 보기와 리스트 보기라는 두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화면처럼 좌우로 펼쳐지는 기능이 바로 캐스트플로우 보기입니다. 리스트 보기는 발행되고 있는 캐스트의 리스트를 그대로 보여줍니다. 2번 부분에는 구독하기와 캐스트 설명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3번 부분에는 발행중인 오픈캐스트를 손쉽게 열람할수 있는 단축키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오픈캐스트

☞ 리스트 보기화면입니다. 여러 캐스트가 발행되고 있네요. 오픈캐스트를 이용해 본 첫 소감은 보통의 인터넷 유저들이 캐스터가 되기에 너무 복잡하고 어렵다는 것입니다. 물론 기존의 블로거들에겐 그리 어렵지 않을수 있겠지만 일반인들에게는 무척 어렵습니다. 첫 이용이니 만큼 앞으로 오픈캐스트를 이용하면서 느끼는 점들은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네이버 오픈캐스트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