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이번 달 9일에 구독자 3천명 돌파소식을 전하고 보름이 채 지나지 않아 구독자수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하룻밤 사이 구독자 500명이 사라진 것입니다. 원래 금요일경이 되면 피드카운터가 구글의 Feedfetcher를 인식하지 못하고 주말동안 구독자수가 약 100명 가량 사라지던 것에 비해서도 무려 5배나 높은 수치였고 또 평일에 일어난 일이었기 때문에 적잖이 당황했습니다. 방금 전에는 DIGG를 돌아다니다 피드버너에 관한 글을 접했고 해외 블로고스피어 역시 마찬가지라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구요.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포스트 2개

1. 피드버너 이용자 필독, 구글과 계정통합 안내
http://krang.tistory.com/366
2. 피드버너 구글로의 계정이전 강행소식 http://kr.geek2live.org/191

☞ 오랜만에 DIGG에 들렀는데 첫 페이지에 피드버너 관련글이 눈에 띄더라고요.
 

피드버너


☞ 피드버너측에서 등록된 피드를 구글로 이동시키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음을 알리는 글입니다. 이 같은 작업으로 8천명의 구독자를 잃은 블로거도 있고 어떤 블로거는 24,000명에서 18,000명으로 급락했다는 이야기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해외 역시 피해가 막대하군요.
 

피드버너

☞ 댓글창을 봐도 피해를 본 사람들이 많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45퍼센트의 구독자를 잃었다고 하는 사람, 66퍼센트의 구독자를 잃은 사람, 나에게도 이런 일이 일어났다며 그에 관련된 글을 작성했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WTF는 혹시 What The Fxxx?) 어서 빨리 정상으로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
 

피드버너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