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나만의 글을 쓸수가 있다

블로그에는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마음대로 쓸수가 있습니다. 다만 싸이월드 미니홈피나 여타 홈페이지에 비해 좀더 개방되어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주위의 시선을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2. 인맥을 형성할수 있다

블로깅의 목표가 프로블로깅이건 사적인 블로깅이건 간에 블로깅은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고 신용을 쌓는데 좋고 열성적인 구독자를 확보하는데 딱입니다. 연예인 처럼 많은 팬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블로깅으로 다양한 분야의 프로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만들어 갈수가 있습니다.


3. 자신의 책을 준비하는데 좋다


블로그는 글쓰는 실력을 높이고 미래엔 당신의 책을 사려는 사람에게 발전적인 모습을 보여줄수 있는 툴이 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그 차제가 책의 내용과 리서치 등의 내용을 첨가할수 있는 좋은 툴이 될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


4. 블로깅에서 취업으로

외국의 경우엔 블로그를 보고 인재를 채용하는 경우가 더러 있지만 아직 우리나라의 경우엔 이런 분위기가 정착이 되지 않았습니다. 블로거? 라고 하면 몇몇을 빼고는 그리 대단하다는 인식은 없습니다. 그냥 아~ 블로거! 이렇게 말들을 합니다. 하지만 기업블로그가 한참 화두가 되고 있고 기업에서도 서서히 홈페이지형식의 딱딱함이 배제되고 접근성이 좋은 블로깅을 통해 홍보를 하는 분위기가 서서히 무르익고 있어 근시일내에 좋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취업까지도 연결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5. 돈을 벌수 있다

애드센스
애드클릭스 그리고 올블로그의 올블릿 까지 다양한 수익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블로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해서 용돈을 벌고 자급자족한다면 정말 멋진 일 아닐까요?
블로깅, 아직 안하고 있다면 어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