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야마하 스피커와는 인연이 있나봅니다. 대한민국 블로거 컨퍼런스에서 블로그 관련 스피치를 하고 야마하의 스피커 NX-A01을 선물로 받았는데 이번엔 NX-U02 스피커의 리뷰어가 됐네요. 벌써 야마하 PC스피커만 두대군요. NX-A01과의 차이점이라면 좀더 길고 입력단자가 USB 단자 하나뿐이라는 점입니다. NX-A01은 포터블 기기와 연결가능한 단자와 전원 공급단자가 따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NX-U02는 노트북용으로 고안되서인지 전원을 USB로 공급받는 방식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개봉기와 NX-A01 모델과의 비교사진을 위주로 올려볼게요. 다음 편에서는 스피커의 성능에 관련된 후기를 업데이트합니다. NX-U02는 현재 신품기준(오픈마켓) 약 11만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박스는 이런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스피커, 제품 보증서, 설명서, USB 단자 딱 네가지가 들어있습니다.


야마하 NX-U02


야마하 NX-U02의 정면인데요. 디자인은 역시 심플함 그 자체입니다. NX-A01 모델의 2배 크기입니다. 한 뽀대 하네요.


야마하 NX-U02


소리가 나오는 측면입니다. 좌 우가 이런식으로 생겼습니다. 4.5cm 풀 렌지 스피커 두개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최대출력은 20W!


야마하 NX-U02


보이는 것처럼 오직 USB 케이블 입력단자 밖에 없습니다.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USB 케이블로 연결해서 전원을 공급받게 됩니다.


야마하 NX-U02


NX 스피커 시리즈의 완성은 바로 윗모습이죠. 위에 볼륨 조절 버튼이 달려있는데 세개가 있습니다. 한개는 음소거 나머지는 업&다운!


야마하 NX-U02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NX-A01과 비교해 볼게요. 정면 디자인은 같습니다. 롱다리와 숏다리죠. 밑에 홈부분을 빼면 정확히 2배 길이 입니다.


야마하 NX-U02


위에 볼륨 버튼이 달려있어요. 좌측이 NX-U02, 우측이 NX-A01입니다. U02는 녹색 불이 들어오고 A01은 빨간색 불이 들어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우측의 A01의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군요. U02도 나름 깔끔하긴 하지만 A01이 좀더 모던한 느낌이랄까요!


야마하 NX-U02


소리가 나오는 측면 비교샷인데요. 측면 디자인도 차이가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면만 놓고 봤을때 측면은 U02의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야마하 NX-U02


NX-U02와 NX-A01의 밑부분을 찍어봤어요. 엠프내장형 스피커라고 적혀있네요. 다음 편에서는 성능을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야마하 NX-U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