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페이지랭크 업데이트, 블로거팁닷컴은 6

2009. 5. 31. 10:22블로그/블로그 운영법

구글 페이지랭크가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웃블로거 라이프해커님의 포스트를 보고 업데이트 소식을 접했어요. 블로거팁닷컴은 5에서 6으로 한단계 상승했네요. 구글 페이지랭크는 웹사이트의 중요도를 측정할수 있는 구글의 기술입니다. 페이지랭크가 높으면 높을수록 해당 도메인의 가치가 높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또 페이지랭크가 높으면 그만큼 SEO(검색엔진최적화)가 잘 된 블로그라고 보셔도 됩니다. 페이지랭크가 높을수록 구글 검색엔진 검색결과에서 상단을 차지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5억개 이상의 변수와 20억개 항으로 구성된 방정식을 계산하여 웹사이트의 중요도를 평가한다고 하니 매우 객관적인 시스템이라고 보여집니다. 이웃블로거 여러분도 페이지랭크를 측정해 보세요.



페이지랭크에 관한 설명은 여기서 볼수 있습니다. http://www.google.com/corporate/tech.html

구글 페이지랭크



페이지랭크를 확인하려면 파이어폭스의 확장 기능을 이용하거나 페이지랭크 측정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URL을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로거팁닷컴에서도 소개해드린 POPURI.US를 이용해서 측정해 보겠습니다. http://www.popuri.us/ 빈칸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블로거팁닷컴은 한단계 상승했네요. 이웃블로거 여러분도 한번씩 측정해보세요. :)
 

Google Pager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