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블로그를 시작해야 하는 7가지 이유

2009. 5. 18. 08:09블로그/블로그 운영법

블로그를 개설하고 운영해야 하는 이유

친구야, 블로그 한번 해볼래! 누나 블로그 한번 해보라니깐! 만나는 사람마다 블로그 운영을 권유했던 시간들이 떠오릅니다. 이제는 과거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블로그 하면 돈 생겨요? 좋은 일 생기나요? 네, 돈도 벌수있고 좋은 일도 많이 생깁니다.


1 내 인생의 추억을 담는 앨범

맛있는 음식을 먹고 찍었던 사진, 아이들의 예쁜 모습을 촬영하여 블로그에 업로드 했는데 이젠 너무나도 소중한 추억 앨범으로 남았습니다.


2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블로그

사업가 김씨는 자사의 제품을 딱히 홍보할 곳이 없었어요. 취미로 시작했던 블로그로 비즈니스 파트너를 만나고 좋은 기회를 얻게 됐습니다.


3 지식과 노하우 공유의 장

컨버스 신발끈 예쁘게 묶는 법에서부터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아이팟 터치 해킹하는 법까지 다양한 노하우와 지식을 습득할수 있습니다.


4 이력서로 활용하는 블로그

L양은 공부와는 거리가 멀었어요. 만화 그리기에만 몰두 했습니다. 블로그에 올린 웹툰이 유명해져 지금은 최고의 웹툰작가가 되었다는군요.


5 개인 브랜딩에 적절한 도구

나만의 노하우와 지식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알리기엔 더없이 좋은 블로그. 언제 짤릴지 모르는 회사, 개인 브랜드는 내 인생의 보험입니다.


6 블로그를 통한 물질(정신)적 수익

오씨는 블로그로 벌어들인 수익으로 아내에게 가방을 선물 했습니다. 주부 양씨는 가슴속 깊은 대화를 통해 우울증으로부터 해방 됐습니다. 


7 책 출간의 기회

최양은 블로그에 올린 요리강좌를 책으로 내보자는 제안을 받았어요. 박씨는 무심코 올린 소설이 유명해져 블룩(Blog+Book)을 쓰게 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