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트 아이디어 10

2009. 2. 9. 10:42블로그/블로그 운영법

블로그 포스트 아이디.어?

블로그 포스트 소재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대로 블로그에 쓸 글이 넘쳐날 때도 있어서 이 많은 아이디어를 어떻게 해야 할지 주체하기 힘들 때도 있어요. 우리 주위에 무한한 포스트 소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야기거리를 생각해 내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어요. 그래서 주위에서 흔히 발견할수 있는 블로그 포스트 아이디어를 10가지만 모아봤습니다. 각각 어울리는 블로그를 두개씩 링크합니다.



01 독서

자신이 읽은 책의 감상문을 블로그에 올리고 나만의 독후감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것도 좋습니다. 책 한권을 읽을 때마다 포스트 소재 한개가 생기게 되겠죠. 지금 읽고 있는 책이라든지 구매 희망 도서 목록이라든지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소설이라든지 생각해보면 다양한 포스트가 나올수 있겠어요. 독서는 마음의 양식이라고 합니다.


※ 북스타일
http://www.bookstyle.kr/
※ Libralist monolog http://hyeranh.net/

02 아기

육아라고 하는 것도 괜찮겠지만 아기라는 단어가 더 귀여워요. 아기의 사진을 올려서 소중한 웹 앨범을 만들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후에 아기가 자라면 자신의 어릴 적 모습을 블로그를 통해 볼수 있고 아빠, 엄마가 나를 얼마나 사랑했는지를 볼수 있어서 더욱 좋겠네요!


※ Mommy at Home
http://blog.naver.com/art1976
※ 주용아빠의 사진이야기 http://bumioppa.tistory.com/

03 직업

자신의 직업 혹은 직장에서 일어난 일을 블로그 소재로 활용하는 것도 근사합니다. 나만의 커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툴로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마케팅 부서에 몸 담고 있다면 부서에서 일어나는 해프닝이나 직작생활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 권대리
http://kkd4139.tistory.com/
※ Communications as Ikor http://jameschung.kr/

04 티비

텔레비젼 소위 말하는 떼레비를 보고 연예인에 대한 느낌과 연예 기사를 만들어 블로그에 올리는 것입니다.TV나 스타의 사생활에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기 때문에 블로거 뉴스와 같은 메타블로그 사이트 송고시 큰 반응을 불러 올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 피앙새의 세상 이야기
http://fiancee.tistory.com/
※ 익사이팅 TV http://jabdam.tistory.com/

05 음식

요리 노하우를 전문적으로 올리고 인기를 얻고 있는 주부 블로거들이 꽤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적이진 않아도 내가 손수 끓인 라면이라든지 방금 배달되어온 따끈따끈한 양념통닭은 사진으로 찍어서 블로그에 올리기만 해도 좋은 반응을 유도할수 있습니다.


※ 베비로즈의 cooking & living
http://blog.naver.com/jheui13/
※ 다인의 편의점 이것저것 http://totheno1.egloos.com/

06 음악

블로그에 음악을 포스팅하거나 음악에 관한 자신의 이야기를 담는 경우입니다. 저작권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음원 업로드 보다는 글로 소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누구나 자신의 음악적 취향이 있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소개하기만 해도 꽤 많은 포스트를 만들어 낼수 있어요.


※ 항상 엔진을 켜둘게
http://gofigo.tistory.com/
※ 감성이 냉정해질때 http://jasonsoul.tistory.com/

07 여행

여행은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바다에 놀러가서 찍은 사진과 이야기, 산에 올라가서 찍은 동호회 사람들과의 모습, 예쁜 펜션에서의 연인과의 행복한 시간을 블로그에 올리면 훌륭한 포스트가 될수 있습니다. 여행 후기만 전문적으로 올리는 블로거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 김치군의 내 여행은 여전히 ing
http://www.kimchi39.com/
※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 http://dogguli.net/

08 사진

자신이 찍은 사진을 블로그에 담아서 앨범처럼 활용하는 것입니다. 저도 DSLR 카메라를 알아보고 있는데 조만간에 구입해서 사진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 보려고 해요. 블로그 서비스가 이제는 무한한 저장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만한 웹앨범도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 소중한 시간의 기억
http://ptime.tistory.com/
※ 사진가 김주원 http://blog.naver.com/joowon77

09 영화

영화를 보고 나서 느낀점을 올리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장르의 영화를 묶어서 소개하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면 "최고의 스릴러 영화 BEST10", "눈물이 필요할 때 봐야할 영화 TOP10", "내가 가장 존경하는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정도가 되겠습니다.


※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http://pennyway.net/
※ Different Tastes™ Ltd. http://differenttastes.tistory.com/

10 메타

다음 블로거뉴스,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믹시와 같은 메타블로그에 들러 다른 블로거들이 쓴 글을 보고 있으면 소재가 팍팍 떠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다른 블로거들이 쓴 글의 제목과 내용을 보고 있노라면 아이디어가 솟아오르게 되어 있다니까요. 믿어보시라니까요.


※ 블로그코리아
http://www.blogkorea.net/
※ 올블로그 http://www.allblo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