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록 유저리스트로 이국의 블로그 구경하기

2008. 3. 5. 07:27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유니클록은 설치형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볼수 있는 시계위젯입니다. 이 시계위젯은 일본의 중저가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 사의 마케팅 성공사례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입소문 마케팅의 한 예로 기리 남지 않을까 생각되며 유니클로만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저 또한 감동했습니다. "대 놓고 광고하지 않음" 을 통해 이미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가 된 훌륭한 케이스라고 할수 있겠네요. 블로거팁 닷컴에서도 유니클록을 소개하기도 했으니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트를 볼수 있습니다.



유니클록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블로그 리스트를 통해 국가별, 지역별로 블로그를 감상(?) 할수 있습니다. 약간 몰래 블로그를 들여다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건 왜일까요. 그래도 나름 재밌네요. 우리나라의 블로그 리스트를 통해 이웃블로거 뿐 아니라 자신의 블로그도 볼수가 있답니다. 실제로 블로그에 위젯을 떼어버린 블로그가 많은데 한번이라도 설치한 경험이 있으면 유저리스트에 올라오나 봅니다. 몇개만 구경해 볼게요.


☞ 유니클록 유저리스트 바로가기☞ http://www.uniqlo.jp/uniqlock/cgi/bloglist.cgi 국가 및 지역이름에는 바탕색이 칠해져 있습니다. 뉴욕과 자메이카에 표시를 해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일본 분의 블로그에 들어가 봤습니다. 죄다 일본어로 되어 있는데 우측에 유니클록 시계가 보이네요? 여성분의 블로그인듯 한데 캐주얼하니 스킨이 참 예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부산에서 상디야님의 즐거움을 외치다 블로그 발견, 그리고 Sils님의 Sils Daily Report 블로그 발견! 그런데 좀 특이한건 북한의 평양이 검색되었다는 사실. 블로그이름으로 검색할때는 컨트롤키 + F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여러분도 한번씩 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