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방금전에 깜짝 놀랄만한 댓글을 하나 받았습니다. 구독자 한 분이 제 포스트에 대한 의견을 작성하셨는데 댓글이 사라졌다고 하소연 하시더군요. 그래서 저는 그런 일이 없기에 혹시 지능적 안티분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불현듯 예전에 이웃 블로거에게 들은바가 생각나서 휴지통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니나다를까 스팸이 아닌 글이 스팸으로 분류되어 휴지통에 들어가 있는 것이 아니겠어요. 댓글 주신 분의 댓글은 신속하게 처리하느라 캡쳐하지 못했습니다. 일단 제가 고의적으로 한일이 아니기 때문에 해명했고 지금은 다행스럽게도 오해가 풀리신것 같습니다. 시스템상의 오류로 소중한 구독자 한분을 잃을뻔 했습니다. 휴지통에서 이 댓글 외에도 nob님, 푸힛님, 쑨님, 아이린님의 댓글이 휴지통에 들어가 있더군요. 아래에 캡쳐해 놓았습니다. 전혀 휴지통에 들어갈만한 글이 아닌데 얼마나 서운하셨을까요. (ㅜ.ㅜ) 어째서 이렇게 분류가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괜한 오해로 피해를 받는 일이 없도록 빠른 시일내에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댓글/트랙백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댓글, 댓글알리미, 트랙백, 스팸필터, 휴지통 메뉴가 나옵니다. 휴지통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휴지통에 있는 댓글들입니다. 댓글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혀 악성댓글도 아닐뿐더러 휴지통에 들어가 있는 이유도 알수가 없습니다. 혹시 제가 몽유병에 걸린 것은 아니겠죠.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