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트에 이목을 집중시키는 방법

2007. 7. 27. 07:58블로그/블로그 글쓰기

Attention! 블로그 포스트!

이따금씩 올블로그블로그코리아에 가서 랜덤으로 글을 읽어 내려가다 보면 정말 정말 좋은 글임에도 불구하고 독자들의 관심을 끌만한 헤드라인이나 오프닝 단락의 부재로 묻혀버리는 안타까운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좋은 콘텐츠가 기본이라고 말하는 것은 당연한 소리지만 꼭 "그래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내용이 단순한 낚시 글일지라도 재치와 센스로 독자들이 기분 상하지 않게 풀어가는 분도 계시니까요. 이것 또한 하나의 기술이며 남들은 갖지 못한 자질이며 굉장한 친화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탁월한 센스를 가지고 계신분이 kazanarun님입니다. 이렇게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어들이는 것은 블로그 마케팅이나 프로모션 차원에서도 하나의 전략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과연 어떠한 방법으로 내 블로그 독자들의 관심을 유도해 낼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에너지 충만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1. 독자에게 질문을 던지자!

포스트를 시작할때 질문으로 시작하는 것은 호기심을 자극하고 독자들을 생각하게 만들어주는 수사적인 기법입니다. 생각을 하게 만든다는 것은 당신의 글에 대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게 하는것이라고도 말할수 있어 매우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예-> 전두환이 대머리가 아니라고? 전 반대입니다. 하이모.. Blah Blah Blah~

2. 은유, 직유 등 수사법을 사용해 보자!

문장속에서 어떠한 이야기를 하고자 할때 은유, 직유 혹은 유추 기법을 사용하는 것은 강력한 기술입니다. 이 기법은 독자들의 주의를 확보하는데 용이하며 또한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키는데 좋습니다. 예-> 전두환이 자산이 29만원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마치 부시가 세계평화를 위해 대통령직에 재임하겠다는 말과 같다!

3. 통계자료를 인용하자!

글을 시작할때에 흥미있는 통계자료나 관련사실을 언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데이터를 제시하고 검증자료를 보여주는 것을 좋아하며 그 자료가 독창적이며 충격적인 것일수록 효과는 더욱 좋습니다. 물론 여기서 사용되는 통계자료는 포스트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