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얼마나 자주 글을 쓰는게 좋을까

2007. 7. 23. 07:59블로그/블로그 글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포스트 작성 빈도는 어느 선이 좋을까요? 정말로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아무런 욕심없이 블로깅을 하고 내 블로그가 공적인 블로그가 아니라 개인적인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분께는 반감을 살수도 있는 글일지언정 조금이라도 블로거로써 인정받고 싶고 블로그를 좀더 나은것으로 만들고 싶어하는 분께는 유용한 팁이 될만한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뭐니뭐니 해도 글의 질이 우선이지만 양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볼거리가 없으면 독자는 더이상 방문을 하지 않게 되니까요.

글의 질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인정받는 블로그를 만들어가고 싶다면 글의 양도 중요합니다. 호글님의 블로그
예로 들면 하루에도 항상 새로운 포스팅이 몇개씩 올라오며 양깡님의 블로그에도 건강에 관한 좋은 소식들이 매일 올라옵니다. 그리고 뮤직비디오 블로거 S2day님의 블로그에도 새로운 곡들이 매일 소개되고 있습니다. 헌데 이 분들의 블로그를 왜 예로 들었을까요? 이 블로그들의 공통점은 성실하게 새로운 포스팅이 계속해서 매일 올라온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포스트의 개수도 많구요.

자신의 니치를 정해서 블로그 포스트를 하루에 몇개씩 계획을 정해서 올리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저의 경우는 블로그에 관련된 팁을 하루에 2~3개씩을 올리고 있습니다. 구독자수는 하루에 5~10명이 평균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자신이 처한 환경적인 요소와 여러가지가 결합해서 포스트의 빈도를 결정하겠지만 성실하고 꾸준한 포스트가 독자들을 끌어들이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