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에게 좋은 첫인상을 주는 방법

2007. 7. 22. 08:15블로그/블로그 운영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인상의 중요성은 오프라인 뿐 아니라 블로깅에서도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블로그의 첫인상을 좋게 심어주기 위해 필요한 팁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처음으로 블로그를 만들었다면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은 이 블로그가 누구의 것인지, 무엇을 이야기 하고 있는지 전혀 알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좋은 첫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기초 작업이 꼭 필요한 것이구요. 방문객들에게 첫인상을 주는 기회는 단 한번 뿐이라는 사실을 알고 모든 방문자로 부터 당신의 블로그에서 매력을 느끼고 계속 들르게 할만한 첫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키포인트입니다.



1. 카테고리를 한눈에 보기 좋게 설정하자.

카테고리는 처음 본사람도 바로 해당 카테고리 안에 어떤글이 있는지를 알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테고리 설정 방법에 대해 따로 자세히 설명한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스킨은 최대한 깔끔하고 보기좋은 것이 좋다.

스킨을 고를때 초반에는 화려하고 예쁜 것만을 추구하기가 쉽습니다. 어려운 플래쉬무비를 삽입한다던지 카테고리를 숨겨 놓는 다던지 하는 우를 범하게 됩니다. 하지만 블로깅을 하다 보면 이러한 테크닉 가득한 스킨보다는 깔끔하고 보기 쉬운 스킨이 최고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나에게 단순하고 편한 것이 남에게도 가장 좋은 것입니다.

3. 가끔은 나를 이야기하자

블로그는 공적인 부분에 앞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마음대로 적어 내려갈수 있는 개인적인 공간이기도 합니다. 누군가 특정한 주제의 글을 작성하면 돈이 된다고 말을 했다해서 그 주제로만 계속해서 글을 올리게 된다면 머지 않아 독자들의 흥미를 떨어뜨리게 되고 질리게 만들어 구독자들을 잃을수도 있는 것입니다. 과유불급. 가끔은 자신에 관한 포스팅도 해보고 사는 이야기도 적어보는게 더 인간미 느껴진다고 느끼는 건 저뿐이 아닐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