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기출문제 실시간으로 풀어보기 Kinz

2022. 4. 3. 18:53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최근 국가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종종 기출문제를 찾아보았다. 과거에 소개했던 유명 기출문제 사이트 CBT가 있는데 Kinz라는 사이트를 새롭게 발견하여 소개한다. 자격증이라는 게 10년치 기출문제를 두어번 풀면 대부분 커트라인을 넘겨 합격한다고들 하는데 최근 회사에 다니면서 퇴근 후와 주말에 존나게 기출문제를 풀고 오답노트를 정리했던 나는 예외였다. 어제 치룬 자격증 필기 시험에서 7점 차이로 낙방한 것. 1, 2점 차이로 붙고 떨어지는 자격증 시험에서 7점 차는 사실 공부량이 부족했다는 걸 의미한다. 그래서 생각해봤다. "나 정말 공부 안 했어?". 아무리 생각해도 존나게 열심히 했는데 왜 떨어진 걸까? 생각해보니 2가지 변명이 떠올랐다.

 

하나, 내 머리가 석회질로 굳어져 빡대리가 된 것이다. 나이 먹으니 확실히 두뇌 회전이 느리고 암기가 늦다.

둘, 나는 시험 일주일 전부터 약 6년~7년 기출문제 풀이를 했는데 3년~4년이 부족했다...고 자위해보기로..ㅠ

 

결론은 아무리 만만해 보이는(?) 자격증 시험이라도 보통 2명 중에 1명은 떨어지니까 직장인이라면 최소 2주 전부터 약 10년 치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시험장에 가는 걸 추천한다.

 

기출문제는 구글링을 통해 얻거나 문제집을 사서 구하면 될 일이며 시험을 며칠 앞두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문제를 풀고 채점을 해보는 방식이 좋을 것 같다. (라고 자신감 없이 이야기 하는 이유는 어제 자격증 필기시험에서 낙방했기 때문ㅋㅋ)

 

Kinz https://www.kinz.kr/

 

사이트 상단 기출문제를 누르면 공무원, 기사, 산업기사... 등 종별 기출문제 메뉴가 쭉 펼쳐진다. 전산 자격증을 클릭해보았다.

 

 

전산 자격증 기출문제 1번은 컴퓨터활용능력 1급이다. 역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전산 자격증다웠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클릭!

 

 

2020년 7월 4일자가 올라와 있었다. 년도별로 정리되어 있으니 본인이 풀어보고자 하는 년도와 일자를 선택하면 된다.

 

 

1번 문제를 풀어봤는데 이건 그냥 맞으라고 준 보너스 문제 같다. 2번을 읽어보다 존나게 어려워 포기하고 풀지 않았으니 참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