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 다큐 Churchills's Secret Agent

2020. 8. 15. 14:31라이프/이것저것 리뷰

https://www.netflix.com/title/80195811

 

비커밍 에이전트: 나치에 맞서라 | Netflix 공식 사이트

제2차 세계대전에서 명성을 떨친 영국 비밀 부대 SOE. 14인의 후보가 SOE 요원이 되기 위한 훈련에 돌입한다.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한 다큐멘터리 리얼리티쇼.

www.netflix.com

 

영화 킹스맨에는 첩보원이 되기 위해 검증을 거치는 과정이 나온다. 테스트에서 도중 탈락하는 사람은 집으로 가야 한다. 넷플릭스 다큐 Churchill's Secret Agent는 킹스맨의 첩보원 양성과정과 유사한 내용을 담고 있다. 1차 세계 대전 당시 SOE라는 영국 첩보부대가 혁혁한 공을 세웠다. 여러 분야에 종사하는 일반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과거 SOE의 훈련 과정을 그대로 가르쳐준다. 첩보원으로서 활약하기에 알맞는 사람이 아니라면 바로 퇴출된다.

 

첩보원으로 활동하려면 신체능력만 뛰어나선 안 된다. 머리 회전도 빨라야 하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어떤 상황을 보여준 뒤에 기억나는 내용을 묻고 메모하라는 장면도 있었다. 영국영어를 공부하기도 좋고 지루하지 않아서 추천한다.

 

SOE는 한국으로 치면 북파공작원으로 알려진 정보사령부 정도 되겠다. 국정원에도 야전을 담당하는 블랙요원들이 있다고 한다. 월간 시사지 신동아가 취재한 국정원 블랙요원들의 훈련과정 기사를 소개하며 마치는 걸로!

 

https://shindonga.donga.com/3/all/13/107646/1

 

국정원 신임요원훈련 언론사 최초 동행취재

지난 5월 말 오랜만에 지리산을 밟았다. 국가정보원 ○○기 신임(新任)요원들의 지리산 종주 훈련에 동행한 것이다. 서울에서 늦게 출발한 기자는 노고단 대피소에서 이들과 합류했다.…

shindong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