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투잡하기 오픈캐스트 83회 발행

2015. 7. 31. 07:37블로그/블로그 돈벌기

블로그 서포터즈, 블로그 체험단 소식 뿐 아니라 블로그로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는 여행기업의 원정대 소식까지! 블로그로 돈을 벌거나 살림을 장만할 수 있는 소식을 모아 소개하는 오픈캐스트 '블로그로 투잡하기' 83회를 발행했다. 하루 평균 5~10명의 사람들이 새롭게 오픈캐스트를 구독해오고 있으며 발행 주기는 약 2일~7일이다. 블로그 오른쪽에 작은 배너로 달려있어서 오픈캐스트를 발행하는지 조차 모르는 방문자분들이 많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오픈캐스트를 발행할 때마다 블로그 돈벌기 메뉴에 발행소식을 알리기로 했다.


당부의 말씀


블로그에 블로그 노하우가 아닌 다른 주제의 글을 올릴 때면 "이제 소재가 떨어지셨나봐요. 잡동사니 블로그가 됐네요."라고 개념없는 발언을 하는 이들이 종종 보인다. 블로그로 투잡하기 오픈캐스트에 올라가는 글을 따로 한개씩 블로그에 올려도 4개의 포스트는 나오는 셈이니 제발 소재가 떨어졌다는 둥, 어쨌다는 둥 1차원적인 발언은 자제하자. 길거리에서 만난 사람이 갑자기 물어와도 블로그 소재 100개 이상은 적어낼 수 있다. 나이가 어리다면 이해하지만 서른이 넘어서도 이런 댓글을 다는 것은 다각적인(다차원적인) 사고를 하지 못하는 머저리로 밖에는 보이지 않는다. 공들여 정보를 공유하는 사람에게 응원은 못해줄 망정 기운 빠지게는 하지 말자, Please.


블로그로 투잡하기 83회 http://opencast.naver.com/BT374/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