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유튜브 채널 만드는 방법

2014. 10. 6. 00:51유튜브/유튜브 운영법

요즘은 유튜브 광고로 수익을 얻는 이들을 어렵지 않게 봅니다. 유튜브 스타가 아니더라도 무심코 올린 동영상이 인기를 얻으며 매달 수십만원의 수익을 벌어들이는 유튜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의 움직임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오터미디어는 2억 달러 이상을 들여 인기채널 풀스크린(http://www.youtube.com/user/Fullscreen) 지분을 사들였습니다. 기업화된 채널은 이렇게 어마어마한 거액에 인수되기도 합니다. 유튜브 채널 자체가 하나의 미디어로 자리잡은 모양새입니다. 


유튜브에 무작정 동영상을 올리는 것보다는 채널을 만들고 보기좋게 동영상을 관리하면 시청자 및 구독자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나만의 채널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에 로그인하고 오른쪽 프로필 이미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프로필 이미지를 업로드해서 이렇게 보여지지만 보통의 경우엔 그냥 사람 모양의 아이콘만 보입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작은 창이 나타나는데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아래로 내려오면 '내 모든 채널 보기 또는 새 채널 만들기'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클릭하세요.



'새 채널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채널 이름을 입력하고 채널 유형을 선택한 후 페이지 약관에 동의합니다. 다 됐으면 완료 버튼을 누르세요.



새 채널이 만들어졌습니다.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