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공부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폰 앱 5

2014. 9. 7. 23:20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오늘날과 같이 인터넷과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은 시대에서는 "돈이 없어서 어학공부를 못했다"는 말은 더이상 통하지 않을 듯합니다. 유튜브 앱만 실행해도 거의 전세계의 모든 언어로 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니까요. 모든 것은 의지의 문제! 누가 더 간절한 마음으로 더 많이 반복하느냐가 외국어의 실력을 결정하겠지요. 요즘은 기업에서 영어는 기본이고 제2외국어까지 요구하더군요. 어찌된 게 문명이 발달할수록 삶은 팍팍해집니다. 스마트폰으로 외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어학 앱 5개를 모았습니다.


01 Duolingo 안드로이드/iOS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를 무료로 배울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듯이 재밌게 외국어를 공부할 수 있어서 좋고 무료인데 광고도 없습니다. 테스트를 하면서 단어를 배우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02 Umano 안드로이드/iOS 


영어 듣기 공부에 최적화된 앱입니다. 전문 성우들이 영어 뉴스를 읽어줍니다. 재생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메뉴도 제공해 영어 듣기 공부를 하는 사람들을 배려했습니다. 취침 예약 기능은 잠자기 전에 영어 듣기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합니다.


03 네이버 글로벌회화 안드로이드/iOS 


외국어 회화 공부에 최적화된 앱으로 네이버에서 제작했습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일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아랍어, 몽골어, 터키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합니다. 발음 파일을 미리 설치해두면 해외에 나가서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해외여행을 가서도 유용합니다.


04 TED 안드로이드/iOS 


미국의 비영리재단이 서비스하는 강연영상을 가지고 외국어 공부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기술, 오락, 디자인을 주제로 했던 초기와 달리 지금은 거의 모든 것을 주제로 강연 동영상을 서비스합니다. 영어, 프랑스어 등 다양한 언어의 자막으로 볼 수 있어 외국어 회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05 iTunes U iOS 


하바드, 스탠퍼드, UC버클리, 도쿄대 등 세계 유수 대학의 실제 강의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EBS 교육방송의 영어학습 프로그램도 시청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Language Learning(언어 학습) 메뉴에 들어가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언어별 교육자료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어학, 교육 앱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입증된 기관의 방대한 어학자료를 제공하지만 iOS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제약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