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추천링크 수집해보기

2014. 9. 2. 22:31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시간이 나는대로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엔진에 들러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어떤 블로그에 퍼졌는지 알아봅니다. 블로거팁닷컴을 추천사이트로 소개해주신 분들의 글을 보면 힘이 나고 '블로그 할 맛'이 나거든요. 나중에 실수로 파일을 삭제할 수 있어서 MS 워드나 엑셀이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작업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날짜, 블로그 서비스, 블로그 이름, 글 이름, URL을 순서대로 정리하기 시작했습니다. 시트는 2개로 나눠 하나는 블로거팁닷컴을 온전히 소개한 추천글을 모았으며 다른 하나의 시트에는 블로거팁닷컴의 글이 URL로 삽입되거나 인용된 글들을 모았습니다. 추천글은 187개, 인용된 글은 436개였습니다. 총 623개의 링크를 정리한 셈입니다. 블로거들이 작성한 글만 모았으며 카페나 기타 웹사이트에 소개된 글은 제외했습니다.


블로그의 영향력은 가늠하는 기준으로 세계 1위 홍보대행사 에델만, 세계 1위 검색엔진 구글이 꼽는 것은 바로 링크입니다. 지금은 사라진 에델만의 블로그 영향력 측정 서비스 Blog Level(http://bloggertip.com/4071) 측정 결과 Influence(영향력) 영역에서 64.5점으로 blogging superstar 등급을 받았으며 인기도 점수는 Incredible(믿을 수 없는), Engagement Score(인게이지먼트 점수)는 Great(대단), Trust Score(구매로 이어지는 신용도)는 Something to Be Admired(존경할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번은 Blog Level에서 네이버와 티스토리의 유명 파워블로그 URL을 전부 입력해봤는데 블로거팁닷컴의 영향력이 64.5점으로 가장 높은 결과값을 나타냈습니다. 블로거팁닷컴과 비슷한 수준의 영향력을 보인 블로그는 무한의 노멀로그(http://www.normalog.com/)가 유일했습니다. 이토록 값진 성과는 블로거팁닷컴을 링크해주신 블로그 방문자 및 구독자분들이 만들어낸 영광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꾸준하고 유용한 글 보답하겠습니다.


How To 네이버 검색 + 구글 스프레드시트


네이버에 블로그 주소(URL) bloggertip.com을 입력하고 블로그 검색창을 열어 최신순으로 정렬한 다음 하나 하나 스프레드시트로 옮겼습니다. 얼마간의 시간이 걸렸는지 측정하지는 않았지만 꽤나 손이 많이 가고 시간이 드는 작업이었습니다. 블로그 운영자분들도 저처럼 링크를 모아서 정리해보세요. 링크를 정리하다보니 고마운 블로거를 알아볼 수도 있었고 나름의 보람도 느꼈습니다.


Thanks To 블로거분들께 전하는 감사의 말씀


포스트를 따로 만들어 블로거팁닷컴을 소개해주신 분들께는 어떤 감사인사를 드려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히 권과장님, 열매맺는 나무님, 미탄님, 씨야스토리님, 두두맨님, 오자히르님, 아지아빠님, 아우크소님 등의 이웃블로거분들은 블로거팁닷컴을 수시로 블로그에 소개해주셔서 블로그의 성장에 큰 도움을 주신 분들입니다. 그럴싸한 시푸드 레스토랑에 초청해 식사라도 대접해드리고 싶은 마음 굴뚝입니다. 그러나 저는 박봉에 시달리는 서민블로거에 불과합니다. 나중에라도 돈을 벌면 꼭 성의가 담긴 표시를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 반디앤루니스 공식 블로그, 덕성여대 도서관 블로그, 다음 디스플레이광고 공식 블로그 등 기업의 공식 블로그에서도 추천글을 올려주셨더라고요. 정말 감사합니다.


Links To 블로거팁닷컴 추천 링크 모음


구글 드라이브는 '웹에 게시' 메뉴를 통해 실시간 작업 문서를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URL을 제공합니다. 아래의 URL을 통해 모든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블로거팁닷컴을 추천하거나 인용한 글은 계속해서 추가해나갈 계획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참고하여 설명드리면 1번에는 추천글을 모았고, 2번에는 인용된 글을 모았습니다. (사진 Syda Productions/Shutterstock)


링크 목록 보기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78hfhQirjEDC34CztHrJyaSf3RHOl4vV3uTpmaJWfQI/pub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