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계정 통계 분석도구 ICONOSQUARE

2014. 6. 12. 09:47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요즘 가장 핫한 SNS로 주목받고 있는 인스타그램의 통계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기업 인스타그램 계정의 성과를 측정할 때 이용하면 정말 좋습니다. 통계를 보는 데 비용이 들지 않는 무료 사이트이며 인스타그램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상세한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팔로워 분석, 활동 성장 그래프, 최고 인기 미디어, 코멘트 보기 등 인스타그램 계정 통계를 친절하게 보여줍니다. 기업의 온라인/디지털 마케팅 담당자에게 추천합니다.



ICONOSQUARE http://iconosquare.com/

우측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인스타그램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진을 올린 게 131주 전이라고 나오는군요. OMG! 로그인을 하고 상단의 통계(Statistics) 메뉴를 누르면 사진/동영상의 갯수, 좋아요 받은 횟수, 팔로워 숫자, 팔로잉하는 사람들의 숫자, 덧글 숫자, 새로운 팔로워 등의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좌측에 보시면 프로필 이미지 아래쪽으로 Overview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Engagement를 눌러봤습니다.

 
성장 히스토리, 가장 인기있었던 미디어, 받은 덧글 수, 덧글 많이 받은 미디어 등의 통계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본문에 설명드린 것들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다른 것들도 이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