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친구 여러명 한번에 삭제하는 방법

2012. 10. 22. 15:08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페이스북

블로그 독자들로부터 받은 친구 신청, 내가 직접 추가한 친구까지 단기간에 약 1700명의 페이스북 친구를 얻었습니다. 처음엔 다다익선이라며 마냥 좋아했으나 시간이 흐르자 하고 싶은 이야기도 제대로 할 수 없을 정도로 '사생활 노출' 문제를 염려하게 되더라고요. 검색해보니 다수의 페이스북 친구를 선택하고 한번에 삭제하는 방법 따위는 존재하지도 않았습니다. 결국 한명 한명 클릭하여 타임라인에 들어가 친구를 삭제하기에 이르렀고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꼼수를 발견했습니다. 여러명의 페이스북 친구를 빠르게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페이스북에 로그인 한 다음 왼쪽 메뉴에서 '친구'를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친구목록이 펼쳐지는데 삭제하고자 하는 친구 이름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세요. 아래 화면처럼 작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1번의 친구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메뉴가 펼쳐집니다. 2번 뉴스피드에서 보기를 클릭하셔야 담벼락에 그 친구의 소식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3번 친구 끊기를 누릅니다.

페이스북

친구 목록에서 삭제 버튼이 나타나면 클릭하세요. 이 다음 단계가 가장 중요합니다.

페이스북

친구 관계가 삭제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확인 버튼이 나오는데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절대 안됩니다. 작은 창은 그대로 두고 삭제하고자 하는 다른 사람의 이름 위에 마우스를 올리세요. 아까 진행했던 방식과 마찬가지로 계속 반복하면 여러명의 친구를 짧은 시간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400명대까지 삭제하다가 지쳐서 기존 계정을 비활성화시키고 새로운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