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마케팅 사례 투르크셀(TURKCELL)

2011. 11. 1. 20:18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반응형

투르크셀(Turkcell)

투르크셀(Turkcell)은 우방국인 터키의 1위 통신사다. 모바일 인터넷이 포함된 새로운 휴대폰을 출시하면서 인터넷상으로 입소문을 퍼뜨리기 위해 진행한 캠페인이다. 불과 하루 3시간, 7일(일주일)간 진행한 캠페인으로 #Turkcelltweet 헤쉬태그(블로그의 태그 기능)를 포함한 56,734개의 트윗을 만들어내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트위터(http://twitter.com/TURKCELL)와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연계하여 캠페인을 진행했다. 수십장의 포스트잇으로 덮인 선물상자를 라이브 비디오로 보여준다. 포스트잇에는 글씨가 새겨져 있는데 포스트잇에 적혀있는 글자를 #Turkcelltweet이라는 헤쉬태그와 함께 트윗하면 해당 글자가 적힌 포스트잇을 떼어낸다. 무료 통화 시간과 모바일 데이터를 내걸고 픽셔너리, 트리비아와 같은 간단한 게임도 실시했다. 마지막 경쟁은 유명인으로부터 메시지를 리트윗하도록 하는 것이었고 성공한 사람에게 휴대폰을 선물했다. 트위터리안들은 실시간 동영상을 보며 게임에 적극 동참했고 이들의 트윗에 포함된 헤쉬태그 덕에 투르크셀의 태그가 트렌딩 토픽 1위에 오르며 360만명의 사람들에게 퍼졌다. 이스탄불의 광고대행사 Rabarba가 진행했다.



투르크셀 트위터 마케팅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