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동물 떼죽음 지도와 일본 대지진

2011. 3. 12. 12:14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반응형

지난해 연말부터 세계 곳곳에서 새떼나 물고기가 떼죽음 당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미국 아칸소 주에서는 새해 첫날 5,000마리의 찌르레기가 하늘에서 떨어져 죽었고 10만마리 이상의 물고기가 연이어 떼죽음을 당했습니다. 브라질에서도 100톤의 메기, 정어리 등이 떼죽음을 당했고 뉴질랜드와 영국에서도 비슷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동물들의 떼죽음이 빈번이 발생하자 구글은 올해 1월 6일 동물 떼죽음 지도(Mass Animal Deaths)를 만들어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는 동물들이 떼죽음 당한 위치와 그 내용을 보여주며 관련 뉴스의 주소도 제공합니다.


일본에서 일어난 대지진으로 벌써 1,000명 이상의 사망, 실종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발생한 대지진과 동물의 떼죽음이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6일 아바라키 해안에 50마리의 고래 사체가 떠밀려왔습니다. 사상 최악의 쓰나미로 기록된 인도네시아 쓰나미 발생 당시에도 물고기의 떼죽음이 있었다고 합니다. 구글의 동물 떼죽음 지도를 분석하여 대형 재난 사고를 미리 예방할수도 있지 않을까요.


동물 떼죽음 지도 바로가기(Mass Animal Deaths) http://bit.ly/fhgIGx 
☞ 좌측 사이드바에 동물 떼죽음을 요약한 바로가기 링크들이 있습니다. 특정 사건을 클릭하면 지도에서 해당 위치를 보여줍니다. 아래는 위성으로 본 모습입니다.
동물 떼죽음 지도
☞ 구글 어스로 본 화면입니다. 일본에서 일어난 24마리 새의 떼죽음 링크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보이는 것처럼 사건이 발생한 위치와 관련 뉴스를 볼수 있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해당 주소로 접속했더니 기사를 보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하라고 나오더군요.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볼수 있도록 해 놓아도 되지 않나? 라는 의문이 듭니다.
동물 떼죽음 지도

일본 대지진, 쓰나미 발생 당시의 참혹한 현장 사진들 via Big Picture(Massive Earthquake Hits Japan)
일본 대지진

일본 대지진

일본 대지진

일본 대지진

일본 대지진

일본 대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