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게이츠가 인정한 지식 나눔터 KHAN ACADEMY

2010. 11. 8. 00:01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칸 아카데미는 전세계 누구나 세계적인 수준의 온라인 교육을 받을수 있도록 한다는 멋진 임무를 가진 비영리 무료 교육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가 대단한 점은 칸(Salman Khan)이라는 사람이 혼자서 모든 강의 영상(1,800개)의 나레이션을 맡고 있다는 점입니다. 칸은 하바드 MBA 과정을 수료, 전(Former) 헤지펀드 메니져로 일한 엘리트로 유익한 사이트를 운영하며 자신의 지식을 전세계 사람들과 공유합니다. 빌게이츠는 자신의 블로그(The Gates Notes)에 칸 아카데미를 추천하는 영상을 올렸고 빌 멜린다 재단을 통해 칸 아카데미를 후원합니다.



☞ 칸 아카데미로 접속합니다. http://www.khanacademy.org/ 수학, 과학 등 메인 카테고리가 있고 마우스를 가져다 올리면(Roll Over) 하위 카테고리도 나타납니다. 금융 분야의 벤쳐캐피털과 캐피털마켓을 클릭해봅니다. 돈에 관련된 강의는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_-)

KHAN ACADEMY
☞ 하위 카테고리로 이동했습니다. 사업(체)을 위한 펀딩에 관한 모든 소스를 다루고 있다는 설명이 보입니다. 스타트업(시작하는 기업)을 위한 자금 모으기라는 영상이 끌리는군요.
KHAN ACADEMY
☞ 직접 손으로 그려가며 설명해 줍니다. 빌게이츠도 극찬한 칸 선생님의 온라인 수업을 들어보세요. 즐감하세요!
KHAN ACADE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