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석학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SNOW

2010. 11. 4. 12:17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TED, ACADEMIC EARTH, ITRY COLLEGE에 이어 소개하는 무료 강의 웹사이트입니다. ITRY COLLEGE 게시글에 독자분이 덧글로 소중한 정보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SNOW(스노우)가 여느 강의 나눔 웹사이트와 차별화 된 점이라면 영문과 한글 스크립트를 제공하여 영어에 친숙하지 않은 사람도 강의를 감상할수 있도록 했다는 점, 영어 공부에 큰 도움이 되는 유용한 웹사이트를 오픈소스 활용가이드란에 자세히 소개해 두었다는 점을 들수 있겠어요. 숙명여자대학교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하네요. 좋은 정보 공유해 주신 SJP님 감사합니다.
 

☞ SNOW에 접속합니다. http://snow.or.kr/ 왼쪽 메뉴에서 보시면 주제별 강의, 제공자별 강의 외에 스크립트 강의 메뉴가 보입니다. 한글 스크립트를 제공하는 강의, 영문 스크립트를 제공하는 강의를 일일이 찾는 번거로움을 덜어줄수 있어 참 좋습니다. 한글 스크립트 강의 클릭!
SNOW
☞ 살인의 도덕성이라는 흥미로운 제목의 강의가 첫번째로 보입니다. 스티브잡스, 오프라윈프리, 알렝드보통, J.K.롤링 등 저명인사의 스피치도 보입니다. 영문 인터페이스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께 한글 스크립트 기능은 큰 도움이 되겠네요.
SNOW
☞ 화면 우측에서 강의소개, 영문/한글 스크립트를 볼수 있고 영상 아래쪽을 보시면 덧글을 통해 강의 혹은 강사에 대한 정보가 활발히 공유되고 있습니다. 마이클 샌델은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책의 저자이며 그의 정의론에 관한 하바드대학의 강의는 채 7천명도 안되는 학부생 중 천명의 학생들이 들을 정도로 인기있다고 합니다. 아차! 스노우 웹사이트 상단의 활용가이드에서 유용한 웹사이트 정보도 많이 얻을수 있습니다. :)
S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