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마케팅 ROI(투자수익률)

2010. 7. 21. 16:53인터넷/유용한 사이트

ROI란 Return On Investment의 약자로 투자수익률을 말합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투자했을때 과연 수익률은 얼마나 될지 그 궁금증을 확실히 해소해 줄만한 동영상을 한편 소개합니다. 주요 내용을 적어 놓았으니 동영상을 감상하신 후 내용을 쭉 훑어 보시길 바랍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 연구
1. 30만개 이상의 기업이 페이스북에 얼굴을 비추고 있다.
2. 게리 베이너척은 그의 가족 사업(와인 판매)을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400만 달러에서 5천만 달러로 성장시켰다.
3. 레노보(Lenovo)는 고객이 그들의 커뮤니티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일을 처리함에 따라 콜센터 활동의 20%가 감소하는 효과를 경험했다.
4. 버거킹의 와퍼 세크리파이스 에플리케이션은 5만달러를 투자하고 프레스/미디어 가치 40만 달러의 수익률을 가져온 것으로 추정된다.
5. 블렌텍은 유튜브 비디오 마케팅으로 판매량 5배 증가를 맛 보았다.
6. 델은 트위터를 통해 300만 달러 어치의 컴퓨터를 판매했다.
7. TV 광고 즉 전통적인 광고의 18%만이 긍정적인 투자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8. 미국의 Y세대 중 37%가 포드의 피에스타가 론칭하기도 전에 소셜미디어를 통해 피에스타를 알고 있었다.
9. 포드사의 마케팅 비용 중 25%는 디지털/소셜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비용으로 지출된다. 그들은 미국의 자동차 회사 중 유일하게 정부 지원금(대출)을 받지 않은 회사이다.
10. 네이키드 피자는 트위터를 통해 일 판매량 기록을 세웠다.
11.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은 소셜미디어에 5백만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540만명의 사람들이 "난 오바마에 투표했어요" 버튼을 클릭했다.
12. 웹호스팅 제공 업체 문프룻은 소셜미디어에 15,000 달러 투자로 300퍼센트 이상의 웹사이트 트래픽을 확보했으며 매출은 20% 늘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ROI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