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바이럴 마케팅 사례 도브(Dove)

2010.06.24 15:04유용한 웹사이트/마케팅

도브(Dove)


도브 유튜브 마케팅 "DOVE Evolution"


도브는 유니레버사의 메가 브랜드입니다.
유니레버오길비라는 광고대행사의 작품으로 처음 유튜브를 통해 배포 되었고 수백만 조회수를 단기간에 기록하면서 후에는 TV 광고로 제작되기에 이릅니다. 07년 칸 광고제의 사이버, 필름 부분 두 개의 사자상까지 수상했다고 하는군요. 이 동영상의 제목은 Evolution, 진화이며 미가 어떻게 변형되고 왜곡되는지를 보여줍니다. 옆집에서 흔히 볼수 있는 여성이 어떻게 광고모델로 진화할수 있는지를 그렸는데요. 화장을 하면서 점점 변하는 얼굴 그리고 나중엔 포샵질을 통해 어떻게 아름다움이 진화하는지를 보여주어 Real Beauty(진정한 미)는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끔 합니다. 역시 광고는 아무나 만드는게 아니군요.

DOVE Evolution 도브 에볼루션 유튜브 영상입니다. 짤막한 영상의 마지막 메시지가 인상 깊네요. No Wonder Our Perception Of Beauty Is Distorted.(미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왜곡되어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멋진가요? 이 다음 영상도 한번 보시죠! :)
 




SLOB Evolution 도브 에볼루션의 패러디 영상입니다. 도브 에볼루션과는 정반대로 핸섬한 남자가 어떻게 점점 망가져가는지를 보여주는 작품이에요. 담배, 술, 패스트푸드로 턱살은 늘어나고 결국 뚱뚱하고 못생긴 얼굴로 변하는 모습을 그렸습니다. 도브 에볼루션이 칸 광고제에서 수상한 반면 이 작품은 EMMY(에미) 방송 코미디(희화화)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그 우수성을 인정받게 됩니다. 발상의 전환인가요? :D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computernlife.tistory.com BlogIcon 데니엘2010.06.24 15:45

    정말 첫번째 동영상 보면 우리 사회의 현실이 잘 드러나네요.
    좋은 글 잘봤습니당~!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davidwave.tistory.com/ BlogIcon 도널드2010.06.24 15:47

    패러디 재미있네요.ㅎㅎ
    유튜브에 관한 질문이 있는데요.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면 누가 그 동영상을 퍼가는지 알 수 있나요?
    또는 유튜브를 통해 블로그나 트위터로 올 수 있나요?
    궁금한점인데 유튜브글이 있길래 물어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kolzzi.com BlogIcon 생각하는 꼴찌2010.06.24 16:20

    두 영상 모두 예술이네요. 저런 감각과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데...부럽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time.tistory.com BlogIcon 소중한시간2010.06.24 18:10 신고

    와.....대단합니다! 짧은시간에 많은걸 느끼게 해주는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torywon.tistory.com BlogIcon won2010.06.24 20:37

    진실은 언제나 불편한거 같아요. 사실 누구나 함무하고 있는 진실인데 그 진실을 마주했을때 누구나가 다 불편해지는건 우리 모두가 거짓 속에서 살아가는 이유이기도 한거 같아요.. 오랫만에 영상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영상 잘봤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infovina.tistory.com BlogIcon 월억2010.06.25 15:17

    보이는것이 전부다 라는 말이 있지만...

    이건..

    보이는게 전부는 아니다 라고 하네요..

    잘 보고갑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irinda.net BlogIcon rinda2010.06.25 19:23 신고

    첫번째 영상도 두번째 영사도 발상이 독특하네요.
    이렇게 보면 우리 눈에 보이는 것들이 진실이 아니라는 생각도 듭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 sage2546.tistory.com BlogIcon 세민트2010.06.25 19:33

    안녕하세요~~만나서 반갑습니다..
    우와 저게 진짜 마케팅인가요???
    정말 대단하네요..
    보면서도 믿어지지가 않았다는...

  • 프로필사진

    도브, 끈적함이 남아욧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daum.net/iidel/?t__nil_login=myblog BlogIcon 진해사랑2010.06.27 13:48

    대단합니다.
    인조인간이 탄생할 날도 머지 않았다는 생각을 합니다.

  • 프로필사진
    Y2010.06.27 21:32

    잘 보고 가요^^
    스크랩할게요

  • 프로필사진
    의견한줄2010.06.28 14:32

    잘 봤습니다..

    한가지. No wonder our perception of beauty is distorted는 '미에대한 우리의 의식이 왜곡되어있다는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보다는

    '미에대한 우리의 의식이 왜곡되어 있는것은 당연한 일인듯' 이 맞는 해석이 더 나을 듯 합니다.

    이렇게들 의도적으로 조작을 하니 일반인의 미적 관점이 누군가의 의도대로 왜곡될 수 밖에 없다는 뜻이겠죠

    또 두번째 영상은 Thank god our perception of real life is distorted. No one wants to look at ugly people.
    '현실에 대한 우리의 관점이 왜곡되어 있어 진짜 다행이다. 아무도 못생긴 사람을 보고싶어하진 않는다.' 라고 도브의 메시지에 정면으로 무안을 주는 패러디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