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블로그 컨퍼런스 강의를 다녀와서

2009. 11. 11. 18:48블로그/블로그 운영법

한국언론재단에서 2009 블로그 컨퍼런스가 개최됐습니다. 저는 1시부터 블로그로 돈벌기라는 주제로 강의했습니다. 생각과는 달리 너무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고 한시간 동안 단 한명도 졸거나 주무시는 분 없이 진행되서 벅찬 마음으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중학교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블로그 강의를 했을때 만큼이나 열정적으로 들어주셨어요. 블로거 한분이 오늘 강의 동영상이 네이버에 떴다고 말씀해 주셔서 가봤습니다. 오마이갓! MBC뉴스 홈페이지에 풀 동영상이 올라와있더군요. 어제는 몰랐는데 오늘 동영상으로 제 강의 장면을 보고있자니 손발이 오그라드네요. 동영상 때문인지 유입경로에 검색어 "블로거팁닷컴"으로 대량의 네티즌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21일에는 관공서나 기업이 아닌 중학교에서 강의합니다. 중학생과 함께 블로그 이야기를 공유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손발이 근질거리는군요. 기대됩니다.


☞ 한국언론재단 프레스센터 19층에서 1시부터 강의가 시작됐습니다. 강의 제목은 블로그로 돈벌기! 한국언론재단은 장비가 역시 좋았습니다. 썰렁한 개그에도 많이 웃어주셔서 덜 긴장하고 강의를 진행할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조금만 더 있었으면 할 정도로 타이트하게 진행됐습니다.
2009 블로그 컨퍼런스
☞ 네이버 블로거 제나두님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글솜씨가 뛰어나서 원고 수익으로 블로그수익을 올리고 있는 이웃 블로거 제나두님.
2009 블로그 컨퍼런스
☞ 네이버 메인에 떴다는 블로거분의 댓글을 보고 네이버에 가서 봤더니 정말 메인에 떠 있더라고요. MBC에서 뉴스캐스트에 링크를 걸어주셔서 블로거팁닷컴의 컨텐츠가 더 많은 분들에게 보여지게 됐습니다. MBC에서 기사를 편집하는걸로 아는데 담당자분께 감사 말씀 올립니다.
☞ 링크를 따라가보니 MBC뉴스 사이트에 강의 풀동영상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심약자의 시청을 금합니다. 고맙습니다, MBC :)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