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독서의 계절 가을을 대비하며 책을 몇권 주문했습니다. 실은 호주에 있을때부터 내 고향 한국으로 돌아가면 못본 책부터 읽어서 한을 풀어야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거든요. 그 중에서도 읽고 싶었던 책들은 단연 블로그 관련서적이었어요. 블로그 히어로즈 라는 책이 많은 이들에 의해 읽혀지고 있더라구요. 어찌나 읽고 싶었는지. 저자가 블로그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주문한 책 세권 그리고 운좋게(?) 얻은 두권의 책까지 간단히 소개합니다. 다섯권의 책 중 네권의 책은 읽고 나서 Blog Books 카테고리에 리뷰글로 포스팅 됩니다.


블로그 히어로즈 - 10점
마이클 A. 뱅크스 지음, 최윤석 옮김/에이콘출판

☞ 블로그 히어로즈에 대한 좋은 서평을 몇개 본 상태라 기대가 많습니다. 마이클 A 뱅크스라는 분이 지어낸 책이군요. 이런 기술 서적의 번역의 경우 역자의 역할이 무척 중요한데 어떻게 풀어냈을지 사뭇 기대됩니다.



5가지만 알면 나도 스토리텔링 전문가 - 10점
리처드 맥스웰.로버트 딕먼 지음, 전행선 옮김/지식노마드

☞ 시청의 아리따운 직원분이 선물로 주신거에요. 화장실 갈때마다 스무페이지씩 읽고 있는데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모두 읽으면 저도 스토리텔링 전문가가 되어 있을까요?



입소문의 기술 - 10점
고구레 마사토.이시타니 마사키 지음, 윤지상 옮김/라이온북스

☞ 입소문의 기술, 이 책은 서점에 갔다가 우연찮게 윤지상 이라는 옮긴이의 이름을 보고 주문까지 하게 된 책입니다.
미디어브레인 짠이아빠님의 블로그에 이미 들른적이 있기 때문에 책 내용과 관계없이 주문했습니다. 같은 블로거로서 왠지 한권 사야될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달까요.


웹소문 마케팅 - 10점
무라모토 리에코 지음, 정선우 옮김, 정재윤 감수/멘토르

☞ 요놈 역시 서점에서 발견한 놈입니다. 웹소문 마케팅이라니, 제목이 끌리더군요. 제목 위에 보이는 "버즈 마스터와 알파 블로거들의 웹소문 진실게임" 이라는 문구를 보고 주문하게 됐습니다. 기대가 많이 되는 놈입니다. 너 오빠 실망시키면 혼내줄거얌!



블로그 활용 수업의 실제 - 10점
이영민 외 지음/교육과학사

☞ 서점에 가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컴퓨터 앞에 서서 "블로그" 라는 검색어로 도서를 검색하는 일입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책이 한권 보이더군요. 바로 블로그 활용 수업의 실제 라는 책인데요. 살짝 훑어본 결과 네이버 블로그를 예로 많이 들었던데 내용이 어떨지 기대됩니다. 과연 실제를 다루고 있는지 환상을 품고 있는지는 두고봐야 알수 있겠죠? :-)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