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장애에 관한 불만

2008.06.12 18:51블로거팁닷컴/블로그 운영법

요즘들어 티스토리가 부쩍 느려진듯하다. 관리자 화면을 접속하는데 약 5초간의 딜레이가 생기거나 방명록 접속시에 늦어지는 현상, 댓글에 댓글을 쓸때 몇초간 시간이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되고 있다. 오늘은 트래픽 부하로 인해 블로그 사용이 잠시 중단된 상태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블로그 접속 자체가 되질 않아 황당한 느낌마져 들었다. 중요한 작업을 하고있다가 날려먹은 나로서는 무척이나 당황스러웠고 그간 티스토리 유저로서 불만 한번을 토로하지 않고 참아왔던 나의 어리석음을 탓하며 쓰던 글을 날려먹을수 밖에는 없었다.

다음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다. 상담원은 처음엔 무척이나 친절한 목소리로 통화하더니 블로그 접속에 관한 이야기를 하자 코웃음을 치는거다. 날씨가 더워서 많은 상담을 하느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나 보다 라는 생각이 들어 이해가 가기도 하면서도 나름 열혈 고객인데 이런 식으로 대해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그 웃음에 대해 내가 오해하고 있을수도 있겠지만 타이밍도 그랬고 이건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참고로 다음 고객센터 번호는 080-677-3355 이다. 다음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내는데도 보통 힘든 일이 아니었다.

티스토리는 블로그 접속장애가 있으면 항상 공지글로 사과의 메시지를 전달해 왔었다. 그러나 이번만은 그렇지 않다. 약 삼일전부터 블로그 접속장애(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됐지만 일시적인 것이었고 공지글로 문제점에 대한 해명이 될줄 믿고 있었다. 하지만 그런 말은 전혀없고 티스토리 베타테스터 모집이나 커피차에 관한 글만 보인다.

다음 고객센터 직원의 적절치 못한 웃음소리, 티스토리 블로그의 간헐적인 접속장애. 티스토리 유저로서 지금껏 누구보다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해 왔고 티스토리가 좋은 블로그라는 티스토리 찬양 내지는 입소문 마케팅에 있어서는 감히 일인자라고 자부할수 있을 정도다. 아마 티스토리 직원만큼 혹은 더 많이 티스토리를 소개하고 찬양했을거다. 무쪼록 테터툴즈에서 새로운 텍스트큐브 블로그 서비스의 베타테스트까지 진행된 이 시점에서 티스토리가 더욱 분발하기를 바랄 뿐이다.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했을 때 이런 상태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를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참있다 나온 메시지다. 신속히 안정된 블로깅을 다시 즐길수 있기를 기대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flutemuse.net BlogIcon 헨리2008.06.12 19:07

    저도 적잖게 당황했지요.. 정말 어쩔수 없는 일일까요 ㅠ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TISTORY2008.06.12 19:34 신고

    안녕하세요. Zet 님.
    티스토리 입니다.

    먼저 티스토리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한 마음을 전하고, 따갑지만 애정어린 지적을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어제 새벽부터 트래픽이 몰리면서 지속적인 블로그 접속 불안이 이어지고 있고, 개발진에서 이에 대한 보완및 수정작업을 하고 있으나 아직 해결이 되지 않은 상태 입니다.

    현재 빠른 복구가 가능하도록 티스토리 개발진에서 DB 증설및 보완 작업을 계속 하고 있고 근본적인 서버의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 고객센터에 관한 건은 내부적으로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으며, 불쾌감을 느끼게 한점 다시 사과를 드립니다. 앞으로 고객센터와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해서 항상 친절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회원님을 위한 최선의 서비스가 되도록 더욱 분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허허허2008.06.13 00:45

      zet님 정도 되니깐 그래도 이런 사과댓글을 달아주시는구요!
      전 더한 기분나쁨도 당했는데 아직 관계자로부터 정정이나 사과댓글따윈 없었습니다.
      허허허! 제 불만을 zet님께 여쭤서 의뢰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허허허~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gertip.com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2008.06.13 08:03 신고

      이 글을 작성하고 또 보내기에 갈등을 많이 했습니다.
      무료로 좋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에 고마움이 많습니다. 그리고 문제 발생시 언제나 신속한 공지글로의 해명등 신속한 대처가 있었기에 티스토리에 대한 믿음도 있는거구요. 다음 고객센터건은 말씀만이라도 고맙습니다. 빠른 대응과 해명에 감사드립니다. 티스토리의 지속적인 발전을 응원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iblogger.kr BlogIcon 로망롤랑2008.06.12 19:37

    텍스트큐브 소리에 티스토리도 찔끔해야할텐데 말얘요!! 정말이지 남다른 애정을 가진 Zet 님,쓴소리하는데 약간 갈등하시진 않으셨나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kd4139.tistory.com/ BlogIcon 권대리2008.06.12 19:52

    저만 그런게 아니었군요..ㅎㅎ
    속시원하니 가려운곳을 긁어주셨어요..ㅋ

    저도 올해초에 나름 티스토리와 업무제휴를 추진해볼려고
    관련문의를 몇번, 다음 고객센터로 문의했었으나,
    답변이 성의가 없는 멘트의 안내메일을 받았던 기억이 있던지라...

    상당히 심기가 불편했던 기억이 있네요..ㅎ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krlai.com BlogIcon 시앙라이2008.06.12 19:56

    앗...저도 그래요..ㅠㅠ
    어젠..고객센터 문의했으나 답도없고
    오늘은 전화를 하니..계속 통화지연으로 다음에 다시 문의해주세요
    이말만 나오고 ㅠㅠ

    너무 그지같아용...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gertip.com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2008.06.13 08:07 신고

      통화지연.. 화가 나 있을때 그런 메시지를 받게되면 활활 타오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맘 고생하셨네요. 토닥토닥!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lstyle.tistory.com BlogIcon 러빙이2008.06.12 19:59 신고

    그래도 티스토리 측에서 빠른 댓글을 남겼군요..저도 얼마나 답답하던지..
    트래픽 제한이 없어서 일부 웹하드용으로 쓰시는분도 있던데..
    지금도 있을런지.. 트래픽 증가 요소중에 그런 분들이 어느정도 기여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izy.tistory.com BlogIcon skizy2008.06.12 19:59

    300KB/s 의 인터넷 속도에 익숙해지다 보니까 이제 이런건...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fun24.co.cc BlogIcon 뻔이2008.06.12 20:25

    저도 요새 부쩍 느려져서 나만 그런건가.. 생각했네요
    다음이 요즘 이미지 변신하려고 노력하는것 같은데 상담원이 좀 성의가 없었나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gertip.com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2008.06.13 08:08 신고

      예 상담원이 지쳐있었나 봅니다. 시간대도 그렇고.. 그래도 웃으면 기분 나쁠만한 시점에 웃는 바람에 기분이 좀 상하더라구요.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2day.com BlogIcon S2day2008.06.12 20:56

    그래도 무료치곤 최고의 서비스를 하고 있는거지요 ^^
    운영자님께서 답글까지 달아주셨으니 좋게 개선되리라 믿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eylog.tistory.com/ BlogIcon Zoony2008.06.12 23:00

    저만 그런게 아녔군요..
    글을 쓰다가 몇번을 날려 먹다보니 RSS 위젯에 엄한 포스트들이 등록되어 버리는 웃지못할 일이 생겼습니다.. -_-;
    그래도 지금은 좀 나아진 것 같은데 말이죠.. 또 언제 이런 일이 생길지 원..
    하도 답답해서 저 또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려고 했었는데 안 하길 잘했네요.. 했었다가 맘만 더 상했을듯.. 쩝...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youngkyoung.net BlogIcon 영경2008.06.12 23:09 신고

    텍스트큐브닷컴 장난 아닌 것 같던데요ㅋ 티스토리가 이래서야...
    아무튼 조만간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firstnoon.tistory.com BlogIcon 첫눈e2008.06.13 03:02

    올만이예요 ^^
    제 블로그는 아직 잠수중이랍니다 ㅋㅋ

    아.. 이거 저도 제 블로그에 들어올려고 했더니 과부하라 길래..
    대박났나? 했는데.. 티스토리 문제였군요;; ㅋㅋㅋ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funlog.kr BlogIcon 메아리2008.06.13 08:17 신고

    장애 메시지가 너무 심심치 않게 나와요 ㅠ;

    텍스트규브닷컴 막 땡기는데! 티스토리도 분발했으면 좋겠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gertip.com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2008.06.14 10:58 신고

      아마 잘 할겁니다. 그동안 잘 해오셨으까 말이에요. 무료로 이정도면 그래도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고객센터건은 아쉽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log.pe.kr BlogIcon 열산성2008.06.13 09:46

    텍스트큐브 좋아보이던데...
    티스토리도 뭔가 새로운걸 준비중이니 기대해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rapper1229.tistory.com BlogIcon tasha♡2008.06.13 13:33

    아. 며칠 제 블로그 들어가는 게 좀 어렵다 했더니...
    저만 그런 건 아니군요. 휴~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enistia.com/tc BlogIcon 티아2008.06.13 14:17

    이제 티스토리의 시대가 점점 물러나는듯 싶네요;
    텍스트큐브닷컴의 블로그 서비스가 조만간 실행된다면..ㅎ

    티스토리의 입지가 좁아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rjlim2001.tistory.com BlogIcon na야2008.06.13 18:24

    그때 저만 그런게 아니였군요..그때 저도 당황스러웠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