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고스피어 섹션이 업데이트됩니다.

2008. 6. 9. 20:41블로그/블로그 운영법

블로고스피어 섹션 하위 카테고리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블로거팁 닷컴 구독자 여러분! 카테고리 변경소식이 있어 소식 전합니다. 블로고스피어 위클리 업데이트를 중단한다고 말씀 드린지 벌써 한달 하고도 보름이 됐습니다. 블로고스피어 위클리를 좋아하시던 분들께 죄송스러운 마음도 들었지만 혼자서 업데이트하기에 상상 이상의 에너지와 시간이 필요했기에 업데이트 보류 소식을 전했던 기억입니다. (관련 포스트) ※ 그동안 블로고스피어 위클리에 올렸던 글들은 Best Post 섹션에 남겨 두었으니 데이터가 필요한 분은 해당 섹션에서 언제든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Blogosphere라는 큰 카테고리 아래에 Best BlogBest Post 두개의 섹션을 마련했습니다. Best Blog에는 혼자 보기에는 아까운 좋은 블로그를 찾아서 국내/해외를 불문하고 소개합니다. Best Post에는 수집형 포스트를 소개합니다. 수집형 포스트라 함은 한개의 포스트에 수많은 링크가 달려 있는 포스트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개성있는 바탕화면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 BEST 27" 혹은 "그리드로 구성된 깔끔한 디자인의 블로그 30선" 과 같이 여러개의 링크를 활용한 정보성 짙은 포스트를 소개합니다. 이러한 과정속에서 좋은 데이터가 자연스럽게 소개되고 또 수집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Best Blog에 소개할만한 좋은 블로그를 알고 계시는 분은 언제든지 방명록 혹은 포스트에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글을 남겨주시면 방문, 검토 후 빠른 시일내에 해당 섹션에 추천된 블로그를 소개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Best Blog 보다는 Best Post 섹션이 업데이트가 잦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좋은 블로그를 소개할때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이 걸릴것 같아요. 이해를 구하겠습니다.

팀블로그가 가능한 환경이라면 블로고스피어 위클리를 계속해서 업데이트 해 나갔겠지만 아직은 그러한 여건이 안되는 점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팀블로그가 자연스러울 정도의 환경과 분위기가 조성된다면 언제든지 블로고스피어 위클리를 재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거팁 닷컴에 보내주시는 관심과 성원에 늘 고마움을 느끼고 있으며 구독자에 대한 감사한 마음 잊지 않겠습니다.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