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블로그 통계리포트, 블로고스피어 인사이트

2008. 3. 27. 07:11블로그/블로그 돈벌기

블로그 가치측정 툴과 링크얌 서비스로 유명한 블로그얌(넷다이버)에서 통계리포트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내용면에서도 무척이나 탄탄하며 매월 1회 블로그얌 홈페이지를 통해 발간된다고 합니다. (이런 횡재가!) 블로거라면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만한 한달간의 블로고스피어 소식지를 PDF 파일 메거진 형태로 제공하는 셈입니다. 넷다이버의 주화영님께서 메일로 보내주셔서 알게 되었습니다. 저만 알기 아까운 정보기 때문에 이런 정보는 많은 분들과 함께 했으면합니다. 그럼 한번 살짝 미리보기 해볼까요!


 

블로그얌에 접속합니다. http://www.blogyam.co.kr/ 메인화면의 모습이에요. 우측 하단에 보시면 블로그 통계리포트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아래처럼 화면이 변할거에요. 블로그 통계리포트 다운받기 버튼을 누르고 저장합니다. 압축파일(ZIP)을 풀면 PDF 파일이 나옵니다. 두세페이지만 미리 감상해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첫회인만큼 신경을 많이 쓰신것 같습니다. 몇페이지 넘겨 볼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 연령대 분석입니다. 10대와 20대가 가장 많다고 하네요. 완전 유용한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루하지 않게 원더걸스와 소녀시대의 관심도 비교분석까지 되어 있네요. 대단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