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블로그 사례, 보노보노

2008. 3. 25. 07:08블로그의 신/블로그 견문록

씨푸드 레스토랑 보노보노 블로그
블로그 URL

보노보노 블로그 바로가기☞ http://blog.bono-bono.com/

블로그 SUMMARY
보노보노 블로그는 시푸드 레스토랑 보노보노의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차 도메인을 사용중이네요. 양적으로 많은 자료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콘텐츠 면에서 우수한 블로그라고 생각됩니다. 시간도 많이 걸렸을 듯 하구요. 아쉬운 점은 소통이 부족하고 "대놓고 광고한다" 는 인상이 남는다는 점이네요. 블로그 소개글도 보이질 않네요.

블로그 REVIEW
☞ 메인화면의 모습이에요. 상단의 타이틀 부분을 클릭하면 자사의 홈페이지가 팝업창으로 열리도록 해 놓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카테고리의 메뉴중 펀스토리 부분을 클릭해 봤습니다. 본문에 글이 한개밖에 노출이 안되는 것 까지는 좋은데 목록도 한개만 보입니다. 목록은 한번에 여러개 보기 혹은 전체보기로 설정해 놓아야 일일이 클릭해서 보는 수고를 덜수 있습니다. 아쉽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어떤 포스트에 붙어 있는 스팸 댓글입니다. "이 위치는 유익한 뿐 아니라 재미있는다" (ㅋㅋ) 3월 13일에 올라온 거라면 열흘이 지났다는 말인데 아직까지 이 댓글이 그대로 방치되어 있다니 안타깝습니다. 여러모로 개선이 필요한 블로그라고 보여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
  • 프로필사진
    2008.03.25 07:26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kd4139.tistory.com BlogIcon 권대리2008.03.25 08:25

    기업블로그의 아쉬운 부분이죠..
    블로그 만들고 나면 그만이다?? 라는 걸까요? ㅎㅎ

    관리가 되질 않고 있는것 같습니다.
    요즘은 저도 뜸하긴 하지만...ㅋ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ideakeyword.com BlogIcon Mr.번뜩맨2008.03.25 09:00

    ^^;아무리 기업블로그라고 해도 관리가 좀 필요할 것 같네요..
    블로그 자체가 소통의 장인데 기계처럼 딱딱해지면 오히려 이미지만 손상될 듯..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ganum.tistory.com BlogIcon 가눔2008.03.25 10:54

    어느정도의 블로그에 대한 열정이 없으면 기업블로그는 힘들지 않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거를 선정해서 따로 기업블로그 관리를 위탁하는 방법도 괜찮지 않나 싶어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gertip.com BlogIcon 블로그의 신 Zet2008.03.26 07:14 신고

      저도 처음엔 무조건 사원을 채용해야 한다고 생각했으나 실정에 맞게 블로그 에디터를 따로 구해서 운영하는 것도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hansfamily.kr BlogIcon 마래바2008.03.25 12:28

    아마 그 댓글이 스팸이라는 걸 모르는 모양이네요..
    일방적인 홍보의 통로로만 사용하는 느낌이 강하군요..
    상호 소통이 블로그의 주요 장점일 텐데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iu1.kr BlogIcon 기차니스트2008.03.26 02:45

    얼마전 얘기했던 블로그가 이곳이었는데 말이죠ㅋㅋㅋ

    보노보노 그래도 오프라인상에서 정말 좋더군요.
    동영상이나 사진 찍은지 오래되긴 했지만 =_+;

    제트님이 쓰신만큼 저도 리뷰하나 작성을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