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블로그 사례, CESCO (세스코)

2007. 11. 28. 07:06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URL
http://www.cesco.co.kr/

블로그 SUMMARY
세스코는 전문 해충방제 서비스 회사이다. 블로그라기 보다는 홈페이지에 가깝지만 기업 블로그 카테고리에 넣은 이유는 바로 세스코 인기의 원동력이었던 참여마당 Q&A 게시판 때문이다. 로그인이 필요없이 남길수 있는 오픈된 게시판을 통한 기상천외한 질문과 유머러스한 답변이 어우러져 급기야 세스코맨 팬클럽을 탄생시켰고 이로 인한 기업 홍보효과는 수백, 수천억에 달한다는 기사가 보도되기에 이르렀다. 또한 누구나 당황할만한 황당한 질문에 대한 세스코맨의 센스있는 답변을 캡쳐하여 고객 혹은 네티즌이 자진하여 자신의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 올림으로써 실로 대단한 기업 홍보효과를 가져왔다. 세스코 참여마당 Q&A 게시판이 참 놀라운 것은 말도 안되는 질문에도 일일이 답변을 해주는 꼼꼼함과 부지런함이 엿보인다는 점이다. 실제로 기업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이렇게 딱딱한 이미지의 기업과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고객간의 소통에 재치있는 코멘트를 이용한다면 기업에게는 대단한 홍보 효과를, 고객에게는 기업에 대한 더 나은 호감도와 기업이미지의 상승효과를 가져다 줄것으로 사료된다.

블로그 PREVIEW
☞ 세스코 홈페이지 메인화면이다. 빨간색으로 된 곳의 참여광장을 누르고 Q&A 를 클릭하여 살펴보도록 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 Q&A 게시판의 모습이다. 기상천외한 장난스러운 질문도 있지만 놀라운 사실은 모든 글에 세스코맨의 친절한 답변이 달려있다는 사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질문은 세스코맨과 결혼하고 싶다는 황당한 질문이었다. 아래로 내려 답변을 보도록 하자. "사주 팔자를 알려주시면 가장 최적의 세스코맨을 찾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나중에 양복한벌 해주실거죠?" 라는 센스있는 답변. 이글 외에도 더 재미나고 센스있는 글과 답변이 많다. 이러한 유머있는 소통능력을 기업블로그와 접목시킨다면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