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블로그 사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

2007. 11. 27. 07:09블로그/블로그 견문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URL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 바로가기☞ http://blog.us.playstation.com/

블로그 SUMMARY
우측 상단에 위치해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팬을 위한 SCEA 블로그 라는 문구처럼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 관련 직원 뿐만 아니라 소프트 웨어, 즉 게임 개발자와 팬간의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다. 기본 100개에 달하는 코멘트로 짐작할수 있는 높은 호응도는 얼마나 많은 팬이 블로그를 통해 소통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며 실제로 코멘트 창을 열어보면 팬끼리 여러가지 게임과 관련된 의견을 댓글로 교환하고 있다. 우측 사이드바 하단에는 빠른 투표 즉 QUICK POLL 을 설치해 놓아 팬들이 재미삼아 투표에 참여할수 있도록 해 놓았는데 기업블로그를 만들때 사이드바의 자리 메꿈이 필요할때 투표창을 넣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우측 사이드바 상단에 플레이스테이션 컨버세이션 이라는 곳에 플레이스테이션 관련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관련 다른 사이트에 소개된 소식을 모아놓고 팬들이 간편하게 읽어볼수 있도록 배려해 놓았다. RSS 버튼 배치도 우측상단에 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매니아성이 돋보이는 컨셉이 인상적이다.    

블로그 PREVIEW
☞ 매인페이지의 모습이다. 우측 상단에 RSS 구독버튼과 이메일을 통한 구독버튼을 적절히 배치되어 있다. 본문 타이틀 밑에는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 개발팀에서 근무하는 필자의 부서와 실명이 우측에는 사진이 있어 신뢰감을 더한다. PLAYSTATION CONVERSATION 이라는 코너를 응용, 기업블로그를 만들때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최근 글들의 목록이다. 우리는 코멘트의 개수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활성화된 코멘트는 빠른 업데이트의 반증이라고 할수 있기 때문이다. 기업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빠른 업데이트와 즉각적인 RESPONSE 는 성공의 키워드가 아닐까?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