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서 팟캐스트를 시작하는 방법

2007. 11. 26. 08:21블로그/블로그 운영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에서 팟캐스트를 하면 여러가지 좋은 점이 많습니다. 시청자에게 친밀감을 주며 나아가서는 블로그 전체의 신뢰도를 높여주어 블로그 프로모션에서 아주 좋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간단히 녹음하고 내 팟캐스트를 발행할수 있는 유용한 웹사이트 PODICS 와 함께 팟캐스트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헤드셋 (마이크가 포함된) 과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 헤드셋을 컴퓨터에 연결한 후 포딕스에 접속합니다. http://www.podics.com/ 페이지 좌측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고 회원가입합니다. 회원가입은 간단하기 때문에 설명을 생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상단에 스튜디오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고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빨간색 체크된 오디오 녹음 버튼을 누르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RECORD 버튼을 누르면 녹음이 시작됩니다. 녹음을 마치시면 PAUSE 상태로 둔 다음 RECORD 옆의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것 처럼 다양한 음향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녹음이 끝나면 에피소드 제목과 설명 카테고리 등 빈칸에 맞는 정보를 넣어주고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 완료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녹음이 완료되면 아래처럼 팟캐스트 플레이어가 생깁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을 누르고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소스복사 부분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플레이어의 소스가 복사됩니다. 블로그로 가서 원하는 부분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