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TLA 특징

TLA (Text Link Ads, TLA로 줄임) 는 해외의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꽤나 알려진 블로그 수입원입니다. TLA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마치 구글 에널리틱스를 사용할때 웹페이지의 정보를 모아올수 있는 특정 스크립트를 삽입해야 하듯이 TLA도 설치할때 이런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 한가지 특징이라고 한다면 링크가 팔리면 TLA 측과 블로거가 수익을 50/50으로 나눈다는 것입니다. 한가지 슬픈 사실은 우리나라에서는 TLA를 통한 수익 사례를 아직까지 찾아볼수 없었습니다. 허나 해외엔 수익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고로 공신력이 입증된 만큼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TLA 참여방법
☞ TLA 로 접속합니다. http://www.text-link-ads.com/ 우측하단에 보시면 Create Publisher Account 를 누르고 다음단계로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회원 가입창이 나옵니다. 제가 한글로 해석해 놓은 곳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름과 성 이메일주소등 페이지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이 끝나면 아래에 있는 Create Account 를 누르고 다음단계로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요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체크된 곳에 적혀있는 곳을 해석하니 기입한 이메일주소로 승인 메일을 보냈으니 가서 해당링크를 누르고 계정을 활성화 시키라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제 이메일 계정을 확인한 모습입니다. TLA에서 메일이 와있네요. 빨간색 체크된 곳의 코드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팝업창으로 다음의 화면이 나옵니다. 계정활성화를 알리는 메시지에요. 빨간색으로 체크된 곳의 here 를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환영메시지가 보이네요. 빨간색으로 체크된 곳을 눌러 본격적으로 광고설정을 시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1번에는 광고가 출력될 곳의 URL을 입력해 줍니다. 2번에는 워드프레스 2.0을 사용하는지 안하는지를 묻는 곳인데 워드프레스 기반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나 텍스트큐브의 경우엔 NO를 선택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지를 묻는 이유는 워드프레스에서는 광고설정이 굉장히 자유롭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 되었으면 Continue 를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단계에서는 블로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1번과 2번에는 내 블로그의 주제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3에는 블로그의 제목을, 4번에는 300자 이내로 내 블로그를 설명하는 글을 입력해주고, 5번에는 핵심 키워드, 6번에는 광고가 단일페이지에 보여질지 블로그 전체에 보여질지를 설정합니다. 7번에는 내 광고가 몇페이지 정도에 노출될지를 지정해 주는 곳인데 내 블로그의 포스트 수에 대략 맞춰주시면 됩니다. 다 되었으면 Continue!
사용자 삽입 이미지

☞ 3단계에서는 광고의 개수를 지정해 주는 곳입니다. 저는 1개로 임의설정했습니다. Submit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4단계입니다. 블로그가 승인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광고 코드를 얻으려면 클릭하라는 말이 적혀있습니다. 빨간색으로 체크해 놓은 곳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블로그에 사용된 프로그래밍 언어를 골라줍니다. 티스토리는 PHP를 선택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번에는 광고가 몇줄로 출력될지를 지정해 줍니다. 저는 1줄로 임의로 설정했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광고 코드가 설치 준비완료 되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1번에 보시면 local_18xxxx.xml 을 만들라는데 (메모장으로 만드시면 편합니다) 아무 내용을 입력하지 말고 주어진 이름의 파일을 하나 만듭니다. 그리고 아래의 코드를 복사한 곳과 같은 디렉토리에 삽입이 되어야 한다고 하네요. 다 되었어요, 고생하셨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