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SEO)를 위한 5가지 방법

2007. 11. 6. 11:35블로그/블로그 운영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엔진최적화는 비즈니스 블로그나 마케팅 블로그의 경우 필수적인 성공요소입니다. 흔히 서치엔진 옵티머제이션이라고 해서 SEO라고도 하며 해외의 많은 기업블로그들이 SEO를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내 블로그가 검색엔진에서 좀더 상위에 노출될수 있을지 함께 연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로그 업데이트 자주하기

성실함과 유용한 컨텐츠! 제가 항상 노래를 부르는 성공적인 블로깅을 위한 키워드입니다. 블로그 업데이트를 자주 해 주어야 검색엔진 스파이더에 더 많이 걸리게 되며 새 글이 자주 올라오면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비약적으로 커지게 됩니다. 자주 글을 발행하세요!

2. 포스트 제목에 키워드 입력하기

포스트 제목에 알맞은 키워드가 들어가야 합니다. 다시 말해 내 블로그 주제와 관련된 인기 검색 키워드를 연구해 보고 많은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객 대 다수는 아직 네이버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내 블로그 주제에 관련되는 키워드를 입력해보고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구상해 보시길 권합니다.

3. 본문에 키워드 입력하기

본문에도 키워드를 많이 입력하면 더 좋습니다. 구글의 경우에도 더 많은 관련 키워드가 본문에 있을수록 노출될 확률도 더 커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삽입하면 구글측에서 해당 블로그를 검색 결과에서 삭제할수도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4. 고유 도메인 구입하기

고유 도메인을 구입하면 여러가지로 좋은 점이 많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개인적인 블로그가 아닌 비즈니스용이나 좀더 프로페셔널한 블로그로 꾸며가고 싶다면 하루빨리 도메인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에서도 마찬가지구요, 도메인은 내 블로그제목과 최대한 메치가 되도록 관련 도메인을 충분히 검색해 본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도메인 변경 빈도 최소화

도메인은 가급적이면 변경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A에서 B로 도메인을 변경하면 기존의 A 블로그의 구독자들을 잃게 되고 게다가 지금까지 블로그 프로모션을 위해 등록해 놓았던 메타블로그 사이트나 홈페이지 등록을 모두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도메인 구입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고 변경은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한번 할때 신중하게 하고 다음엔 변경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도메인이름을 골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