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있는 남자와 인기있는 블로그의 5가지 공통점

2007. 10. 29. 10:13블로그/블로그 운영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랜만에 따분한 포스트는 뒤로 하고 조금은 흥미로운 주제로 블로그 이야기를 펼쳐보려합니다. 초등학교 때나 서른이 가까이 된 지금이나 주위에 보면 인기있는 녀석들은 언제나 몇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얼굴이 잘생겼거나 말을 잘하거나 돈이 많다거나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강점을 한가지씩 가지고 있었던 것 같아요. 과연 이렇게 항상 인기많은 인기남과 인기있는 블로거와의 공통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옷 잘입는 남자 => 깔끔하고 정돈된 블로그 디자인

대학교 다닐적에 한번은 후배들한테 "넌 잘생긴 남자랑 옷잘입는 남자랑 누가 더 좋냐?" 라고 물은 적이 있습니다. 과에서 모이는 술자리여서 여자애들도 한 서너명 있었는데 하나같이 입을 모아 "옷잘입는 남자가 좋아!" 라고 하더라구요. 블로거도 마찬가지 입니다. 블로그 디자인은 블로거에게 옷이나 다름 없습니다. 너무 화려하고 부담스러운 옷 보다는 멋을 부리지 않은 듯 하면서도 은근히 멋이 나는 세미정장이나 캐주얼차림 처럼 보기좋고 깔끔한 블로그 디자인의 스킨이 좋습니다.

2. 말 잘하는 남자 => 블로거의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인기남 치고 말 못하는 남자 거의 없다 라고 말할수 있을 정도로 요즘 여성들은 말을 잘하는 남자를 좋아합니다. 데이트를 하러 나갔는데 말도 없이 마치 벽과 대화를 나누는 듯한 인상을 풍기게 된다면 아마도 머지 않아 한방에 채여서 베스트 프렌드와 함께 포장마차에서 밤새 울면서 소주를 마셔야 하는 상황이 올수도 있는 것입니다. 긍정적이고 온화한 태도의 말솜씨는 인기있는 블로거들의 공통점입니다. 딱딱한 어투보다는 부드럽고 친근한 어투를 사용하는 것이 인기있는 블로거로 한발짝 더 다가서는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3. 여자 경험이 많은 남자 =>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경험에서 나오는 지식과 노하우

여자 경험이 많은 남자들이 대개 인기가 많습니다. 이유는 여러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여성을 상대하는 기본적인 에티켓이나 노하우가 몸에 베어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옷도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 잘 알고 있고 여성의 기호를 잘 아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도 이렇게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체득한 기본적인 컴퓨터 지식과 블로깅 노하우가 인기블로그를 만든다고 볼수 있겠어요.

4. 자신감이 넘치는 남자 => 블로그에서 묻어나는 블로거의 자신감

말과 행동에서 자신감과 에너지의 뽀쓰가 넘쳐나는 남자치고 인기 없는 남자는 거의 없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쓸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포스트에서 글쓴이의 에너지와 자신감이 묻어난다는 인상을 갖게 되면 독자들은 그런 모습에 반드시 반응하게 됩니다. 주위의 인기 있는 블로거들을 둘러 보세요. 모두 블로그에서 자신감이나 에너지가 느껴지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수 있습니다.

5. 남과는 다른 자신만의 강점을 한가지 이상 보유한 남자 => 뚜렷하고 명확한 니치의 블로그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돌이켜 보면 제 주위의 인기남은 모두 한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얼굴이 잘생겼다던지 말을 잘한다던지 운동을 잘한다던지 돈이 많다던지 모두 무언가 한가지를 잘하더군요.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항상 노래를 부르는 니치! 즉, 남과는 다른 자신만의 명확한 블로그 주제가 있어야 합니다. 요리를 잘하는 블로그, 책을 많이 보는 블로그, 항공에 관한 블로그, 건강과 의학에 관한 블로그 등 이렇게 자신만의 주제가 뚜렷한 블로그들이 블로고스피어의 인기남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 간과해서는 안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