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도메인 주소를 대신 찾아주는 Nameboy

2007. 8. 11. 06:58블로그/블로그 디자인

블로그의 좋은 도메인네임 설정은 장래 블로그의 성패에 있어 크나큰 역할을 합니다. 쉽게 말해 블로그를 좀더 크게 그리고 성공적으로 만들고 싶다면 최대한 빨리 자신만의 도메인 네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영어로 된 도메인 네임을 설정함에 있어서 영어를 싫어하시거나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웹사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Nameboy 에서는 블로그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 입력만으로 관련된 도메인 주소를 모두 출력해 주어서 어떤 것으로 선택할지 참고하는데 유용합니다. 즉 2개의 관련 키워드 입력 만으로 어떤 도메인이 유용할지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잘 이해가 안가시나요? 화면과 함께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nameboy.com/ 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1번에는 자신이 원하는 도메인 네임의 최우선 키워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저는 마이클 조던의 농구 블로그를 만든다고 가정했을 경우 1번에는 basketball (농구) 이라는 키워드를, 그리고 2번에는 Michael Jordan (마이클조던) 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했습니다. 입력이 끝났으면 아래쪽에 빨간 박스로 표시된 Go Nameboy Go! 를 눌러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왼쪽에 네모난 상자 안에 들어있는 것이 관련 도메인입니다. 리스트 처음에 보이는 basketball 도메인의 경우에는 오른쪽에 옅은 빨강으로 표시가 된 주소는 사용할수가 없다는 표시입니다. 예를 들어 basketball.com 이나 .net, .org, .info 도메인은 사용할수가 없다는 거에요. 도메인 이름 정하기가 어려울때는 한번씩 돌려보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