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작품과 잡지표지에서 색상 영감얻기, 컬러러버

2007. 7. 21. 06:15라이프/즐겨찾기

모나리자나 No.5 같은 미술 작품에서 색상 코드와 색상 펠릿(파레트) 을 추출,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컬러 러버스 라는 사이트 인데 말그대로 색상에 대한 영감을 얻을수 있고 여러가지 재밌는 컬러 관련 정보를 접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간단히 다른 블로거나 웹디자이너들이 만들어 놓은 색상 펠릿(팔레트) 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로그인) 트렌즈라는 메뉴에서는 유행하는 색감을 얻울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잡지 커버에서 사용된 색상을 이미지와 HTML 색상 코드로 제공하기도 하고 유튜브나 해외 유명 웹사이트에서 사용된 색상 정보를 제공합니다. 웹디자이너 분께 특히 유용하고 프로가 아니더라도 블로그 스킨을 제작하거나 색상에 대한 감각을 키우는데 유용한 사이트가 될 것입니다. 즐블 하세요! :D

☞ 컬러러버에 접속합니다. 클릭 그러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예술작품에서 색상 영감을 얻는 포스팅으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빨간색으로 된 부분중 1번을 누르면 위키피디아로 가면서 작품과 작가에 대한 설명을 볼수가 있으며 (영문) 2번을 누르면 작품에 쓰인 색상에 대한 색상정보와 팔레트를 볼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위의 화면에서 2번을 눌렀을때의 화면입니다.펠릿이 나오죠? 여기서 빨간색으로 체크된 곳에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박스 안의 상단에서 다운로드를 받을수 있으며 아래에 있는 로테이트를 누르면 색상 펠릿이 시계방향으로 회전을 합니다. (원클릭에 한번씩 회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이트 상단의 TRENDS(유행, 경향) 메뉴에 보면 잡지표지와 웹사이트의 색상을 볼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 잡지 표지를 클릭했을때의 화면입니다. ESPN,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트, 포츈, 피플 같은 유명잡지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빨간색으로 체크한 피플지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랬더니 아래의 화면처럼 자세한 색상 정보가 나왔습니다. 유용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블로거팁 닷컴을 구독하세요 :D
translated and posted by bloggerti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