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의 링크유도에 관한 전략 3가지

2007. 7. 5. 11:00블로그/블로그 운영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블로그와 링크 교환을 하는것은 미래를 내다봤을때 상당히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 올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링크교환에 관한 글을 블로그 공지글로 올려놓고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있으며 때론 다른 블로그와의 링크 활성도에 따라 블로그의 가치를 산정하는 표준이 되기도 합니다. 실예로 요즈음 블로그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블로그 가치평가 위젯의 가치 산정방식도 How much is your blog worth? 가 아닌 How many links your blog connected to? 라고 말하는게 더 맞는 표현일 것입니다. 반면 링크를 아무리 해도 오랜기간 지속되지 않는다면 큰 효과는 기대할수가 없을것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장기간 지속가능한 링크 전략을 몇가지 소개합니다.



블로그에 니치를 정하고 나만의 브랜드를 갖자!

우선 자신의 블로그가 어떤것에 관한 것인지를 알고 특정한 주제를 정해 니치 블로그로 바꿔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글쓰기 팁에서도 여러번 언급했지만 니치야말로 블로그 브랜드를 생성함에 있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블로그도 자신만의 색깔이 필요합니다. 티스토리에도 건강전문, 항공전문, 뮤직비디오 전문, 힙합 전문 블로그 처럼 다양한 주제의 니치 블로거들이 있습니다. 자신만의 브랜드, 즉 니치를 가질때 비로소 다른 사람들로 부터 수많은 링크를 유도할수가 있는 것입니다.


좋은 블로그를 계속해서 찾고 따라쟁이가 되라!

인기있는 블로그나 좋은 블로그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공통점은 퀄리티가 높다는 것입니다. 즉 양질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고 성실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역시나 다른 블로거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으며 어딜가나 링크를 어렵지 않게 발견할수 있었습니다. 다시 말해 장기간 지속되는 링크를 원한다면 트래픽 이전에 블로그의 질과 다른 블로그와의 관계에 역점을 두셔야 합니다.
링크가 많이 되어있는 블로그를 찾아서 운영방식과 노하우를 습득해서 따라하세요.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했습니다.

술과 링크는 오래된 것일수록 향기가 진하다?

오랜기간 친구였던 블로그들을 방문하고 자주 링크하세요. 하루에 한번 혹은 이틀에 한번정도는 방문을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링크가 많아질수록 힘들어지겠지만 그래도 누구나 사이가 좋은 블로거는 있게 마련입니다. 그게 한명이 될지언정 계속해서 관심과 사랑을 보여준다면 결국엔 블로그를 떠나서도 좋은 관계를 만들어갈수가 있을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