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 라이브 음악 프로그램을 좋아해서 예전 MBC에서 방영했던 수요예술무대를 시작으로 김동률의 포유, 김윤아의 뮤직웨이브, 그리고 지금도 계속 방영되고 있는 윤도현의 러브레터까지 줄곧 애청해오고 있다. 누구에게나 음악적으로 기호가 있을테고 나 또한 그렇다. 특별히 좋아하는 가수의 영상은 컴퓨터에 담아 놓고 싶고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은 마음도 있고! 그러다 보니 내가 원하는 그리고 나에게 와닿은 동영상을 따로 편집해서 저장하게 되었으며 그 과정에서 알게 된 프로그램이 매우 간편한 동영상 추출 프로그램 AVI Trimmer 이다!

티스토리의 경우는 100메가 바이트로 동영상 업로드 용량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100메가 바이트가 넘어가는 동영상은 업로드가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부분만 잘라서 업로드 하는 방법을 써야 하는데 이 경우에 아주 유용하다!

▶ AVI Trimmer 는 프리웨어이고 자유롭게 배포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우선 원 제작자가 외국에 있지만 그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AVI 트리머 는 그 사용법이 아주 간단한데 인터페이스가 한글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법을 간략히 정리해 보겠다.

▶ 이 프로그램의 최대의 장점이라 한다면 그 가벼움과 속도에 있다. 한번만 배워놓으면 노래 한곡정도 추출하는데 1분도 걸리지 않는다. 30초정도면 끝이다. 요즘과 같이 UCC가 대세인 세상에서 알아두면 너무나 편리한 프로그램이 될것이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지원하는 동영상이 AVI 뿐이라는거~!

▶ 이번에 샘플로 내가 편집할 동영상은 윤도현의 러브레터에 출연한 전 브라운 아이즈 멤버였던 윤건의 벌써일년이란 노래다. 개인적으로도 이런 목소리를 좋아하기도 하고 윤건씨도 좋아한다. 자! 그럼 이제부터 AVI 트리머로 간단히 동영상을 추출해보자!

▶ 우선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인스톨 시킨다. 넥스트만 계속 눌러주면 된다!
 



첫번째☞ 올리고자 하는 파일의 용량을 확인해보겠다. AVI Trimmer라는 폴더안에 있는 윤도현의 러브레터라는 동영상으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등록정보(속성)를 알아보았더니 용량이 700메가 바이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 AVI Trimmer를 실행했더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 우선 작업하고자 하는 파일을 불러내야 하는데 밑줄이 그어져 있는 곳을 클릭해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번째☞ 아래의 화면처럼 열기 창이 새로 뜨는데 여기에서 편집할 동영상을 지정해 준후 빨간색으로 밑줄 그어진 열기 를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번째☞ 이번에 해야할작업은 추출된 파일(결과물)이 저장될곳과 그 파일이름을 지정하는 것이다. 밑줄이 그어진 곳을 클릭한후 다음으로 넘어가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섯번째☞ 위의 화면에서 밑출친 화면을 클릭했더니 아래의 다른이름으로 저장이라는 창이 나왔다. 필자는 임의로 추출된 파일 저장폴더 라는 이름의 새폴더를 만든후 지정하고 열기버튼을 눌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섯번째☞ 추출된 파일 저장폴더로 들어와서 이번엔 파일이름을 지정해줘야 하는데 아래의 화면처럼 윤건 - 벌써일년 이라는 이름으로 지정해주고 저장을 누른다! 이제 설정 작업의 반은 완료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곱번째☞ 이번엔 원본파일을 열어서 시간을 알아봐야 한다. 내가 잘라내고자 하는 동영상의 시작시간을 알아보았더니 00:01:50 으로 되어 있다. 빨간색으로 밑줄그어진 곳을 보면 된다. 다음 단계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덟번째☞ 이번엔 프로그램 창을 열어서 밑줄이 그어진 Srart 란에 시작시간을 입력해준다. Start라고 되어 있는데 말 그대로 편집을 원하는 동영상이 시작부분을 지정해 주는것이다! 다음으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홉번째☞ 이번엔 다시 원본파일창을 다시 열어서 끝부분의 시간을 체크해야한다! 이 동영상의 끝은 00:04:50 으로 되어 있었다. 다음 단계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번째☞ 다시 AVI Trimmer 창으로 가서 이번엔 Stop 부분에 방금전 보았던 끝나는 시각을 입력해 준다. 다음에는 빨간색으로 V자 체크가 된 Run 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한번째☞ Run을 클릭했더니 아래의 화면처럼 작업이 시작되었다. 내 컴은 3년전에 사서 상당히 구림에도 불구하고 작업은 3초도 안걸리고 끝났다. 엄청 빠르다! ㅡ..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두번째☞ 자! 이젠 추출된 동영상을 보러 구경가보자! 추출된 파일 저장폴더에 들어갔더니 윤건 - 벌써일년 이라는 파일이 생성되어 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등록정보를 보니 크기가 34.2 메가 약 34메가짜리 동영상으로 추출이 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세번째☞ 이젠 길고긴 작업이 다 끝났다! 파일을 실행해 보았더니 3분짜리 파일이 제대로 실행되고 있었다! 비단 이런 음악 동영상 뿐만 아니라 영어공부를 위해 뉴스나 미국드라마를 편집하는 데에도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