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블로거에겐 필수! 외국 가사사이트 BEST 5

2007. 5. 12. 13:18인터넷/유용한 앱과 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왠 가사?


국내엔 수많은 음악 블로거들이 있다. 또한 외국에도 수많은 음악 블로거들이 서로 음악을 공유하고 있다. 나또한 음악 블로거로서 가사를 퍼오려 여기 저기 돌아다녀 보았고 시간이 흐른 지금은 그중에서도 가장 나은 곳만 꼽아서 검색을 할수 있게 된것이다. 음악 블로거들에게 있어 음원과 가사는 어찌보면 바늘과 실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가사를 가져올경우 그 번거로움이란 이루 말할수 없다. 네이버의 잘난 스크랩금지 설정때문에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드래그 자체가 안되게 되어 있어 일일이 로그인을 하고 스크랩을 해서 다시 드래그해서 복사, 붙여넣기 까지의 과정을 거쳐야만 하는 것이다. 우리나라 노래의 가사를 찾는 경우는 네이버 검색이나 http://lyrics.co.kr/ 과 같은 가사전문 사이트에서 찾아야 하는데 이 또한 만일 리릭스 사이트에 없는 경우엔 네이버에서 그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만 가사를 옮겨 올수 있다.

다행이도 외국 곡의 경우엔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수 있는 가사 사이트들이 포진해 있다. 필자가 자주 애용하는 5곳의 가사 사이트들의 주소(URL)와 특징을 간략히 소개하고자 한다.

가사사이트 목록

1. www.sing365.com ☞ 필자가 가장 자주 애용하는 곳으로 ROCK음악은 거의 모든곡이 이곳에서 해결된다고 보면 된다. 가입절차도 없고 그냥 드래그해서 복사하고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면 끝이다!
또한 이 사이트의 또 하나의 장점은 가사 밑에 코멘트를 달수 있게 해 놓아서 그 노래에 대한 외국인들의 반응을 엿볼수 있다. 솔솔한 재미를 느낄수 있다!

2. www.metrolyrics.com ☞ 두번째로 자주 애용하는 곳인데, 가사 중간에 [ Lyrics found on http://www.metrolyrics.com ] ◀ 이런 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이걸 지우려면 귀찮다. 그래도 두번째로 원하는 가사를 많이 얻은 곳이다. sing365와 함께 팝 가사사이트의 양대 산맥이라 하겠다.

3. www.seeklyrics.com ☞ 이 곳은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돋보인다.  가사가 보기 좋게 왼쪽에 회색으로 정렬되어 있고 대문자와 소문자 구별 또한 다른곳에 비해 정확하게 정리 되어있다. 하지만 앞에서 언급한 두곳의 사이트보다는 보유중인 가사들이 조금 적어 3위로 꼽았다.

4. www.lyrics007.com ☞ sing365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구글 광고도 그렇고 마치 동일인이 운영하는것처럼 닮아 있다. 하지만 sing365와의 차이점을 말하자면 검색빈도가 더 낮고 코멘트를 달수가 없다. 하지만 상당히 많은 가사를 보유하고 있다.

5. www.oldielyrics.com ☞ 아마 이곳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올디가사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올드 팝을 검색하려거든 이곳을 이용하면 좋을 것이다. 가끔 짜증나는 것은 페이지에 어떤 이상한 코드를 설정해 놓았는지 복사해서 그대로 붙여넣기 했을때 가끔 보기 싫은 모양새가 될때가 있는것이다. 이 것만 제외하면 참 훌륭한 가사 사이트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