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0)
-
폰허브 속도저하 없이 접속하는 방법
폰허브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야구동영상 사이트의 이름이다. 야구동영상을 두 단어로 줄여보자. 우리가 상상하는 그 야구동영상 맞다. 출산율이 떨어진다는 기우 때문인지 정부에서 폰허브를 차단했다. 하지만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했다. 아래 첨부한 파일의 압축을 푼 다음 실행하면 폰허브에 접속할 수 있다. 위 압축 파일을 풀고 굿바이 디피아이 폴더로 들어가면 두 개의 폴더가 나온다. x86은 32비트 컴퓨터, x86_64는 64비트 컴퓨터용이다. 내 컴퓨터는 64비트니까 두번째 폴더로 들어갔다. 2번의 실행파일을 클릭하자. 아래처럼 검은 화면이 나오면 성공이다. 화면을 줄여놓고 폰허브에 접속해보자. 폰허브 주소를 모른다고? 아래 모델이 입고 있는 티셔츠에 적힌 영문 끝에 .com을 붙여서 주소창에 넣으..
2020.10.31 -
동두천 조폭 연쇄 보험 사기 사건
경기도 동두천에 사는 박씨는 일대를 주름잡던 유명한 조직폭력단 일원이었다. 중고차 매매 사업체에서 딜러로 일하던 박씨는 조직 운영자금을 조달했다. 박씨는 조폭답게 자신의 가족을 대상으로 보험 사기 범행을 시작했다. 보험금 타내려 아내 대상으로 범행 1996년 박씨는 양아치 후배 전씨(당시 36세)에게 은밀하게 제안했다. 같이 보험 사기를 치자고 했다. 박씨는 아내 김씨를 경기도 양주시 주차장으로 데려갔다. 김씨와 전씨가 조수석에 탔고 전씨가 김씨의 목을 졸랐다. 박씨는 전씨가 아내를 죽이는 동안 자동차 밖에서 망을 봤다. 박씨는 후배 전씨의 차와 자신의 차가 충돌한 것으로 교통사고를 냈다. 아내의 사망보험금 및 상해 의료비로 1억4천5백만원을 지급받았다. 아내 이어 동생까지 범행 대상으로 보험사기에 맛들..
2020.10.31 -
봉천동 도예가 보험 살인 사건
서울 관악구 봉천동의 어느 빌라에 살던 조씨(42세)는 아내(42세)와 아들(6세)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경찰에 구속됐다. 경찰에 붙잡힌 용의자 김씨는 경찰에서 "나는 죄가 없다. 너무 끔찍한 일이고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이다. 사람을 죽일만큼 미친 사람이 아니고 파렴치한 사람도 아니다. 내가 가장 큰 피해자인데 나를 피해자라고 한다. 현실이 기가 차고 억울하다. 감정을 주체할 수 없다. 나를 걱정하고 믿어주는 가족들이 없었다면 하루도 버티지 못했을 것이다. 하늘나라에 있는 아내도 같은 마음으로 나와 함께 하고 있음을 느낀다"며 눈물을 흘렸다. 도예가 조씨는 누구 조씨는 전시회를 열고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진 도예작가로 승승장구하고 있었다. 예쁜 아내와 귀여운 아들까지 두고 있으니 남들이 보기에는 그..
2020.10.31 -
포르쉐 고급 외제차 보험 사기 사건
2018년 3월부터 2019년 9월까지 1년 6개월 동안 수도권 일대에서 포르쉐/BMW 등 중고 수입차를 이용해 고의로 사고를 내고 보험금을 탄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직장, 지인 소개로 만난 보험 사기 조직은 진로 변경, 음주운전 등 교통법규를 위반한 차량을 골라 고의로 충돌해 합의금으로 금전을 요구했다. 고급 승용차라는 점을 악용하여 높은 수리비도 요구했다. 서울/경기 수도권 일대에서 300회 이상의 교통사고를 냈으며 확인된 피해액만 10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뭉쳐야 친다 조직 보험 사기단 총책이었던 김씨는 인천에 대출 사무실을 열었다. 사기 계획을 짠 김씨는 공범들과 포르쉐/BMW 등 중고 수입차 7대를 구입했다. 마치 영화 범죄의 재구성처럼 사기꾼들이 모여 사기 아이디어를 나눴다. 사기..
2020.10.31 -
미치도록 재밌는 미드 굿와이프
굿와이프 시즌 6 마지막 에피소드를 보고 있다. 이제 딱 한 시즌 남았다. 좋아하는 주변인들에게 추천했다. 미치도록 재밌으니까 보라고. 왓차에 있으니 보라고. 한 달 무료니까 보라고. 나는 범죄 수사물을 좋아한다. 범죄 수사물에 집착하는 내가 혹시 싸이코패스나 변태가 아닐까 싶어 찾아보니 삐빅- 정상이었다. 싸이코패스 테스트도 정상으로 나왔지만 미국 내 드라마 시청률을 보고 안심했다. 미국 본토에서도 범죄 수사물이 순위권을 장악하고 있었다. 소프라노스, 브레이킹 배드, 덱스터가 인생 미드 삼인방이다. 이제는 인생 미드 삼인방을 사인방으로 늘려야 할 것 같다. 굿와이프는 범죄수사물 보다는 범정물에 가깝다. 유명 로펌(범무법인)과 변호사, 그들 주변인들에게 일어나는 사건을 다룬다. 독자분들께도 굿와이프를 미..
2020.10.30 -
오이뮤 색이름 우리말 색이름 사전
요즘은 주로 시와 여행산문을 쓴다. 나중에 책을 사서 볼 독자를 염려하는 마음으로 다른 곳에 외따로 끼적이고 있다. 색이 삶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따로 적을 필요는 없으리라. 글쓰기에 있어서도 색은 중요하다. 색이름으로 알록달록 예쁜 글을 써보고 싶었다. 색이름에 관한 책을 찾기 시작했고 오이뮤의 책 '색이름'이 레이더에 잡혔다. * www.oimu-seoul.com/ "떠오르는 색깔을 말해보시오." 스스로에게 물었다. 아무리 머리를 쥐어짜도 검정색, 노란색, 파란색, 빨간색, 녹색, 주황색, 연두색, 회색, 흰색이 전부였다. 오이뮤의 색이름 책을 사서 빨강계 페이지를 펼치는 순간 신세계가 열렸다. 이렇게 편편할 수가! 빨강 계열 색만 아래 정리해보았다. 간장색 건포도색 암홍색 적토색 팥색 벽돌색 고추장..
2020.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