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식노가다 구직 사이트 숙커 구 숙노닷컴

2021. 1. 25. 20:15인터넷/유용한 사이트

경기가 나빠진지 오래다. 장기불황에 코로나 바이러스까지 덥치면서 오프라인 상권이 말 그대로 박살났다. 여행, 숙박, 요식업 등 서비스업 종사자들은 하루 아침에 일자리를 잃었고 몸으로 뛰더라도 당장 먹고 살 수 있는 일자리를 찾고 있다. 노가다하면 과거에는 인생 막장이 하는 일이라는 인식이 강했으나 요즘은 꼭 그렇지도 않다. 기술직을 천대하는 한국에서는 무시당하는 직업이지만 선진국으로 가면 사무직 종사자인 화이트칼라 보다 기술직 종사자인 블루컬러가 수입도 높고 사회적인 대우도 좋다.

 

일자리가 없는 한국의 젊은 세대가 노가다 현장으로 대거 유입되면서 노가다에 대한 인식도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 자신의 얼굴을 공개하고 유튜브에 숙식노가다 일명 '숙노' 팁을 공유하는 2030 세대가 늘었다. 숙노란 숙소와 끼니를 해결해주는 노가다로 삼성전자, 하이닉스 등 반도체 회사들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가장 거대한 규모의 숙노로는 평택 고덕의 삼성반도체 현장이 있으며 화성 삼성반도체, 이천 하이닉스가 그 뒤를 잇고 있다.

 

대기업에서 권고사직, 희망퇴직 하거나 중소기업 대표를 지내다 망한 사람들도 많다. 2030세대의 경우 명문대 졸업생도 있으며 재직중이던 회사를 퇴사하고 경험삼아 노가다판에 뛰어드는 사람들도 많다.

 

자! 그렇다면 숙식노가다 채용공고는 어디서 찾는 게 가장 좋을까?

 

*숙커 sooker.co.kr/

 

SooKer

숙식노가다 커뮤니티(반도체,디스플레이,발전소,조선소,중공업,플랜트) 정보, 후기, 팁, 구인, 구직

sooker.co.kr

 

원래 숙노닷컴이라는 사이트였는데 최근에 숙커로 리뉴얼됐다. 직접 숙식노가다를 뛰어본 사람이 구축한 사이트라서 그런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숙노 노하우를 연재하기도 한다. 정보&후기, 구인구직 게시판을 통해 숙노에 대한 선험자의 노하우를 볼 수 있으며 숙노 일자리를 찾을 수도 있다.

 

네이버 밴드로 찾는 것도 방법이다. 네이버 밴드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숙노' 혹은 '숙식노가다' 혹은 '노가다'라고 검색하면 관련 밴드들이 주륵 나온다. 여러 밴드에 가입해 하루에도 수십개씩 올라오는 채용공고를 잘 읽어보고 전화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추천하는 숙노 현장은 삼성이다. 삼성전자의 미래를 책임질 반도체를 만들어내는 공장을 짓는 역사적인 현장이기 때문이다. 또한 삼성이라는 대기업 브랜드 때문인지 안전에 엄청난 투자를 한다. 작업이 더디게 가더라도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현장이므로 다칠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다. 게다가 위험요소에 노출될 확률도 적다. 20대~40대 여성들도 많이 일할 정도로 안전한 현장이다.

 

그럼 이만, 즐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