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모포켓 개봉기

2020. 1. 14. 09:09라이프/이것저것 리뷰

액션캠을 샀다. 고프로를 샀다가 도로 중고나라에 판적이 있다. 스마트폰이 더 낫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흔들림을 잡는데도 한계가 있었다. 빠르게 걷는 영상을 촬영할 때는 스마트폰 흔들림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경을 써야했다. 불편했다. 나온지 한참 됐지만 DJI 오즈모포켓을 다시 검색해봤다. 출시 초반에는 업데이트도 없고 사후관리가 엉망이라는 나쁜 리뷰가 많았는데 작년에 몇차례 펌웨어 업데이트를 거치고 좋은 평을 받고 있었다. 방콕 한달살기할 때 가져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카오산로드 도보여행도 찍어보면 재밌을 것 같았다.

 

IT 기술은 하루가 빠르게 진보한다. 이 조금만 녀석으로 4K 고화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하드웨어적인 손떨방(Image Stabilization)이 가능하기 때문에 화면의 흔들림을 최소화해준다.

 

케이스를 열면 구성품들이 나온다. 설명서, 오즈모포켓 본체, 케이스, 스트랩, 전원케이블, 젠더가 들어 있다.

 

머리 밑에 형광색으로 된 부분은 고정을 위해 끼워놓은 띠다. 제거하즈아!

 

메모리카드는 저렴이로 했다. 렉사 128GB짜리 메모리카드를 꼽았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MIMO라는 앱을 내려받으면 오즈모포켓을 간단히 등록하고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할 수 있어서 좋다. 정말 좋은 세상이다.

 

스마트폰 셀카봉 보다 더 가벼운 오즈모포켓! 이번 방콕에서 여행동영상을 찍을 때 좋을 것 같다. 아직은 녹화를 안 해봤으니 이렇다 저렇다 할말이 딱히 없다. 써보고 추천하든지 비추하든지 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