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 50인이 뽑은 올해의 소설 목록

2019. 12. 17. 21:29라이프/책&작가 평론

교보문고가 강화길, 구병모, 기준영, 김경욱, 김기창, 김동식, 김미월, 김봉곤, 김세희, 김숨, 김이설, 김종광, 김초엽, 도선우, 도진기, 박민정, 박상영, 배명훈, 백수린, 서유미, 성석제, 손보미, 안보윤, 윤고은, 윤대녕, 이도우, 이립, 이만교, 이석원, 이유, 이재익, 이종산, 이주란, 임솔아, 임현, 장강명, 장류진, 전석순, 정세랑, 정용준, 정이현, 정한아, 조우리, 주원규, 최류, 최정나, 최진영, 한지혜, 해이수, 황현진 등 소설가 50인이 추천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의 소설을 발표했다. 1위에는 황정은의 디디의우산이 올랐으며 11명의 소설가에게 추천을 받았다.

 

※ 책 가장 싸게 사는 방법

한참 책을 많이 읽을 때 이틀에 1권 꼴로 읽었다. 내가 찾는 책은 다른 사람도 좋아해서 도서관에 가면 대출중이라 읽을 수 조차 없고 그렇다고 매번 비싼 책을 정가로 구매할 수는 없는 노릇이었다. 책을 가장 저렴하게 사는 몇가지 방법을 공유한다.

 

1. 중고서점 이용

알라딘 중고서점이나 예스24 중고서점을 이용하면 거의 절반 가격으로 상태가 좋은 책을 살 수 있다. 인터넷 사이트에 들어가면 매장별 재고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

 

2. 교보문고 이용

교보문고는 체크인, 출석체크, 이벤트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교환권 및 쿠폰)을 제공한다. 바로드림+쿠폰+네이버페이포인트를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새책을 구매할 수 있다.


1위 디디의 우산 - 황정은
2위 대도시의 사랑법 - 박상영
2위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 김초엽
3위 레몬 - 권여선
3위 소년이로 - 판혜영
4위 무엇이든 가능하다 - 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
4위 항구의 사랑 - 김세희
5위 가재가 노래하는 곳 - 델리아 오언스
5위 단순한 진심 - 조해진
5위 밀크맨 - 애나 번스
5위 오직 한 사람의 차지 - 김금희
5위 작은마음동호회 - 윤이형
6위 9번의 일 - 김혜진
6위 빛의 과거 - 은희경
6위 설이 - 심윤경
6위 숨 - 테드 창

 

디디의 우산 황정은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