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수익 애드핏 설치하는 방법

2019. 11. 29. 06:13블로그/블로그 돈벌기

애드핏은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광고수익 프로그램이다. 원래 다음 애드핏이었는데 다음이 카카오와 인수합병 절차를 거치며 카카오 소유가 됐다. 티스토리에 PC형, 모바일형 광고배너를 설치해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애드센스에 비하면 형편없는 광고수익이지만 1달에 5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제법 있으니 애드센스를 메인으로 배치하고 한쪽 구석에 애드핏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카카오 애드핏에는 한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반응형 애드핏 코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PC형 광고단위를 선택해야 반응형 스킨에서 애드핏 광고가 노출된다. 그런데 반응형 스킨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광고배너가 잘려서 나오거나 본문 상단 좌측/우측에 삽입했을 때 스마트폰에서 본문의 9할을 광고가 차지하여 독자의 가독성을 떨어뜨리게 된다. 이에 대해 많은 블로거들이 개선요청을 했겠지만 여전히 반응형 애드핏을 지원하지 않는 걸 보면 여전히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애드핏 바로가기 https://adfit.kakao.com/

 

애드핏 화면에 접속해 본인의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자.

 

1번에는 매체명, 유형, 블로그주소(매체고유값)를 입력하고 2번에서 광고단위 등록 버튼을 누른다.

 

광고 사이즈를 고른 후 저장하면 자동으로 광고코드(스크립트)가 생성된다. 1번의 스크립트 복사 버튼을 눌러 광고코드를 복사해둔다.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을 눌러 다음 애드핏을 찾자. 1번의 PC버전을 눌러야 반응형 스킨에서 광고배너가 작동한다.

 

광고형태를 선택하고 전 단계에서 복사한 스크립트(광고코드)를 넣어주고 변경사항 적용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시 애드핏으로 돌아가 심사요청을 하는 것도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