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청정 특산물 쇼핑몰 강원마트 품평회 참관기

2017. 4. 4. 08:40라이프/소탈한 여행기

강원마트에서 주최하는 품평회에 다녀왔습니다. 강원마트는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과 강원도 농가가 협력하여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판매하는 쇼핑몰이에요.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이라는 강원도 산하기관에서 입점업체를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여기서 파는 먹거리를 신뢰할 수 있는 것이죠. 뜨거웠던 품평회 현장을 전해드립니다.


* 강원마트 바로가기 http://gwmart.kr/


품평회는 강원도 영월 동강시스타에서 열렸습니다. 과거에 국가과학기술위원회 강의 차 들렸었는데 한번 와본 곳이라고 익숙하더군요.



먼저 강원마트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을 진열해두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토불이! 역시 우리 한국인 입맛에는 한국땅에서 자란 식품이 잘 맞아요.



묵호먹태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술 안주로 참 좋다고 해요. 어디서 많이 본 비주얼입니다.



마요네즈에 찍어서 한입 했더니 갑자기 술생각이..



일미닭강정도 추천드려요. 정말 맛있습니다.



이 비주얼 좀 보세요. 보고만 있어도 침샘이 폭발할 지경이었다는!



곰취 장아찌였던가 이름이 가물가물 한데요.



새콤달콤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강원도에서 난 잣도 먹어봤는데 고소하니 좋더라고요. 잣은 예부터 불로장생의 식품으로 알려져있을 정도로 몸에 좋습니다.



이어서 각 농가 상품의 대표들이 나와서 상품을 소개하고 질문과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직접 농가를 운영하는 대표분들이 나와서 그런지 진정성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이분은 최소 장사치는 아니구나 하는 일종의 신뢰감을 느꼈다고 할까요. 예를 들어 꿀에 대해서 쏟아내는 질문에 대표분께서 거의 박사 수준으로 답변을 해주셔서 꿀에 대해 잘 모르던 저도 꿀을 배울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서울 먹거리는 비싸기만 하고 중국산이 많이 신뢰가 안 가는데 이참에 저도 강원마트에서 먹거리를 주문해 먹으려고요. 우리 농산물로 만든 쇼핑몰인만큼 강원마트를 많이 이용해주세요. :)